미라클 도적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미라클 도적 |
주요 카드 |
각종 드로우 카드와 주문을 시전하여 거인, 속기사와 에드윈 밴클리프를 내서 초반에 강력한 필드를 전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미라클 덱이다.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강력한 초반 사기
카드를 여러 장 내서 거인과 속기사의 비용을 감소시키고 이른 턴에 내서 상대가 반응하지 못할 만큼 초반에 템포를 잡는 덱인 만큼 손패만 잘풀리면 대부분의 덱을 이런 식으로 게임을 끝낼 수 있다.
2.2. 단점[편집]
- 시간 대비 승률이 낮아짐
이 덱의 핵심은 최대한 빠르게 거인과 속기사를 전개하는 덱이다. 만약 이런 전개가 한턴 한턴씩 늦어지면, 상대편의 강력한 광역기에 쉽게 정리될 시간을 줄 수 있기에 최대한 빠르게 생각하고 손을 써야한다.
3. 역사[편집]
- 크라켄의 해
- 한여름 밤의 카라잔에서 비전 거인을 지원받았다. 주문을 많이 사용하는 도적 답게 빠르게 비용을 감소시켜 필드를 장악하는 형식으로 쓰였다.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에서 위조된 동전을 지원받았다. 동전과 잘 어울리는 도적 답게 윤활유 역할을 하며 기용되었다.
- 용의 해
- 그리핀의 해
- 스톰윈드에서 검은바다 해적단 커틀라스를 지원받았다. 교환할때마다 주문 비용 (1) 감소라 초반에 놀기 쉬운 마나들을 극한으로 활용시켜주었기에 1장 정도 채용되었다. 또한 목조르기를 중심으로 짠 미라클 덱이 연구되기 시작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적(하스스톤)/덱/목조르기 도적 문서 참고하십시오.
- 불사조의 해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비밀 통로를 지원받았다. 사실상 저비용으로 4장 드로우라는 말도 안되는 성능으로 미라클 도적 덱이 티어 권에 들어오게 만들어주었다.
-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 사기을 지원받았다. 2마나 2장 드로우라는 강력한 성능으로 대부분의 도적 덱에 투입될만큼 미라클 도적 덱에서도 채용되었다.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낚시의 맛이라는 사실상 1마나 내 덱 1발견이라는 강력한 성능으로 채용되었다.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끄적이는 속기사를 지원받았다. 이번턴 카드 6장 내는게 조금 어려울 순 있지만, 성공하면 0마나 4/4 속공이라는 사기칠 수 있는 고점이 있어 역시 채용되었다. 어둠의 문 또한 강력한 성능으로 주문 서치 + 카드 1장 보충이라는 미라클 도적에 딱 맞는 효과였기에 채용되었다.
- 늑대의 해
자세한 내용은 도적(하스스톤)/덱/크툰 도적 문서 참고하십시오.
- 페가수스의 해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서 각종 드로우 카드를 활용하는 식의 사이클 덱이 탄생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적(하스스톤)/덱/사이클 도적 문서 참고하십시오.
- 랩터의 해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이교도 지도를 지원받았다. 도적은 드로우는 많지만 서치 능력은 없는 직업이었는데 드디어 덱에서 카드를 발견하는 카드를 받게 된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