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1. 개요[편집]
목조르기 도적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강력한 사이클
극단적인 OTK 도적 덱 답게 드로우 능력이 최상위권에 속한다. 준항성을 사용한다면, 모든 카드들이 비용이 (3) 이하이기도 하고, 드로우 카드들이라 이론상 3~4턴만에 내 덱 전부를 뽑을 수 있다.
2.2. 단점[편집]
- 천장이 있는 피해량
OTK 덱이지만, 목조르기의 최대 피해량은 (2+ 2+ 2+ 2)X2장 = 16, 주문 공격력을 얻어도 (3+ 3+ 3+ 3)X2장 = 24, (4+ 4+ 4+ 4)X2장 =32으로 주문 공격력이 늘어도 8의 배수만큼 늘어나 실제 게임 상으론 최대 48피해가 끝이다. 이 정도면 게임을 끝내기 쉬울 수 있지만, 정말 극단적인 죽음의 기사 덱이나 방어도만 우직하게 찍어누르는 전사 덱 상대론 극상성으로 게임을 이기기 힘들다. 저런 덱들은 하나쯤은 콤보덱을 카운터 칠 수 있는 비겁한 밀고자같은 카드가 덱에 있기 때문에, 길거리 요술쟁이 하나가 짤리면 그만큼 덱의 피해량이 급격하게 낮아진다.
- 높은 준항성 의존도
준항성이 제대로 터진다면, 그대로 게임을 끝낼만한 강력한 사이클 능력을 자랑하지만, 이러한 카드들을 시전할
3. 역사[편집]
- 그리핀의 해
- 늑대의 해
- 페가수스의 해
- 랩터의 해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이교도 지도를 지원받았다. 도적은 드로우는 좋아도 서치 카드는 별로 없었는데, 덱 발견(준항성이나 목조르기 서치)라는 점 하나로 다시 연구되기 시작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