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하스스톤 키워드 |
1. 개요[편집]
하수인을 즉시 공격할 수 있습니다.
2. 판정[편집]
![]() |
빙결된 하수인 |
- 자신의 턴 중, 공격이 가능한 상태에서 아직 한 번도 공격하지 않은 캐릭터가 빙결되면, 그 턴이 끝날 때 해동(빙결 해제)된다. 이 규칙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적용된다.
- 티탄 능력 — 전통적인 의미의 공격은 아니지만, 이 역시 공격과 유사하게 취급된다.
- 자신의 턴 동안 캐릭터가 공격을 한 뒤 빙결 상태가 되었다면, 다음 자신의 턴이 끝날 때 빙결이 해제된다. 이 규칙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적용된다:
- 소환 후유증 상태에 있는 하수인 — 즉, 막 소환되었거나 조종권을 빼앗아 아직 공격할 수 없는 하수인도 여기에 포함된다.
- 공격할 수 없음 효과나 공격력이 0인 하수인이라도, 빙결이 비정상적으로 해제되는 것을 막지는 않는다.
- 예시: 당신이 고대의 감시자를 소환한 뒤 빙결시켰다면, 다음 자신의 턴이 끝날 때 그 하수인은 빙결이 해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