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첼시
Chelsea
파일:PNC_Chelsea.png
파일:PNC_Chelsea_Evolution_1.png
기본
1차 각성
파일:PNC_Chelsea_Evolution_2.png
2차 각성
클래스
파일:GF_PNC Fighter Symbol.png
기업
파일:GF_PNC_Сварог Logo.png
스바로그 중공업
레어도
★1
모델명
FF-ALPHA
직업
소방수
생일
6월 6일
성우
일러스트
-
1. 개요2. 설정3. 성능
3.1. 능력치3.2. 스킬3.3. 평가
4. 캐릭터 상세 기록5. 스킨6. 대사7. 기타8.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불은 열정의 상징이지, 하지만 너무 지나쳐도 좋지 않아! 통제를 벗어나면, 이 고압물총으로 진정시킬게!"

2. 설정[편집]

경력
FF-Alpha는 정부의 주도 하에 스바로그 중공업이 주된 연구개발을 담당하여 2057년 초 탄생한 소방 인형으로, 그 해 말 정부의 소방 부서에 편입되었습니다.

FF-Alpha는 기존의 소방 인형에 비해 새로운 소재뿐 아니라 환경 자료의 실시간 수집 및 분석이라는 두 가지 핵심 기능에서 질적 혁신을 이루어낸 모델로, 과거 인형들이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상황의 괴리로 인해 겪었던 여러 난처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첼시는 볼티모어 소방서에 가장 먼저 배치된 FF-Alpha 인형으로, 불과 1년만에 연속된 재해 구조 작업에서 보여준 뛰어난 성과로 볼티모어 당국으로부터 명예 표창을 받은 데 이어, 42Lab이 입안한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의 테스트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 성능[편집]

3.1. 능력치[편집]

능력치(초기→5성 MAX)
최대 체력
1113→17539
전투 후 체력회복
47→637
공격력
44→503
연산력
43→482
방어력
37→418
연산 방어력
39→431
관통력
29→325
연산 관통력
26→294
치명률
0%
치명상
50%
공격 속도
93→140
회피율
0%→6%

3.2. 스킬[편집]

패시브 스킬
파일:PNC_첼시 패시브.png
평타 공격 시 목표 뒤의 적에게 추가로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준다
레벨
피해량(%)
1
80%
2
89.6%
3
99.2%
4
108.8%
5
120.8%
6
135.2%
7
149.6%
8
164%
9
182%
10
200%
액티브 스킬
파일:PNC_첼시 액티브.png
자신 주변 2칸 안의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고, 주변 1칸 안에 있는 적을 1칸 넉백, 넉백 실패 시 3초간 기절시킨다
레벨
예충전
쿨타임
피해량(%)
1
4초

★3: 6초

★5: 8초
12초
180%
2
194.4%
3
208.8%
4
223.2%
5
241.2%
6
262.8%
7
284.4%
8
306%
9
333%
10
360%
궁극기
파일:PNC_첼시 궁극기.png
모든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고, 빙결[1]을 1스택 부여, 치명타 가능
쿨타임 30초
레벨
피해량
1
200%
2
250%
3
300%
4
350%
5
400%
【스킬 시전 애니메이션】
파일:첼시 궁극기 애니메이션.gif

3.3. 평가[편집]


4. 캐릭터 상세 기록[편집]

문서 1 - 호감도 Lv.2에 개방
대다수 사람들이 생각하는 진중하고 노련한 소방관의 이미지와는 달리, 첼시는 아직 덜 자란 아이처럼 언제나 어처구니없는 장난을 치는 데 열중한다.

문 손잡이에 찐득한 테이프를 감아 놓거나, 케이크 속에 깜짝 상자를 넣어 놓거나, 모두에게 대접하는 오후 차에 조미료를 약간 더하는 그런 장난 말이다. 이런 장난들은 살상력은 크지 않지만 그래도 사람들을 꽤나 골치아프게 했다.

그럼에도 봉변을 당한 인형들 중 첼시를 심하게 질책하는 사람은 없었다. 기껏해야 화가 나서 몇 마디 혼을 낼 뿐이었다. 그 이유는 첫째로, 장난을 좋아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첼시는 활발하고 외향적인 성격으로 모두를 즐겁게 해 주었기 때문이었다. 대부분의 인형들은 그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 둘째로 분위기가 무거울 때는 첼시의 장난이 의도치 않은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어쨌든 간에 그녀의 장난은 생활에 활력이 돌게 만들어 주었다.
문서 2 - 호감도 Lv.3에 개방
평소의 장난기 넘치는 모습과 달리, 일할 때의 첼시는 상당히 빈틈없고 믿음직한 모습을 보인다. 오아시스에 복귀한 후 첼시는 페르시카가 오아시스의 모든 건물을 전면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도왔고, 특히 군수품을 주로 연구개발하는 연구실 쪽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검사가 끝난 후 두 사람은 오아시스 전역에서 발견된 200여 개에 이르는 소방 안전 취약점을 정리하고, 1개월이라는 시간을 들여 간신히 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 냈다.

조정이 끝난 다음 달, 오아시스의 에너지 유실과 퇴적성 프레임 고장 등의 돌발사태가 이전보다 20% 가까이 줄어들었다.
문서 3 - 호감도 Lv.7에 개방
첼시는 현실에서 작은 고양이 한 마리를 길렀다. 이 때문에 그녀는 오아시스에 온 후 임호텝과 베티에게 고양이에 대해 여러 가지로 가르침을 요청했다.

그 고양이는 그녀가 화재 현장에서 구해낸 고양이였다. 첼시가 그 고양이를 처음 발견했을 때, 고양이는 소리조차 내지 못할 정도로 겁에 질려 방 구석에서 옴짝달싹 못 하고 웅크리고 있었다. 거센 불길 속에서 첼시는 억지로 고양이를 끌어안은 채 내달렸고, 헬기에서 내린 사다리를 잡고 헬기가 현장을 이탈하기를 기다렸다. 이 장면을 마침 헬기에 타고 있었던 기자가 사진에 담았다. 첼시와 그녀가 구한 어린 생명이, 매캐한 연기 사이로 뻗어오른 사다리를 잡고 하늘로 향하는 장면이. 이 사진은 다음날 볼티모어 포스트 일간지의 표지를 장식했다.

재난 대처 활동이 끝난 후 직원들은 이 고양이가 화재 현장에 원래 살던 주민이 아니며, 볼티모어 동물 자선단체가 실종 애완동물로 계속 찾아다니던 고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직원들은 고양이를 그리로 데려가려 했지만 고양이는 첼시의 품을 떠나려 하지 않았다. 여러 번의 시도 끝에 결국 고양이는 첼시가 맡게 되었다.

첼시는 고양이를 소방서에서 키웠다. 서먹할 때나 익숙해졌을 때나, 녀석은 그곳을 제 집 삼아 매일 어슬렁거리며 집사의 귀여움을 듬뿍 받았다.
문서 4 - 호감도 Lv.10에 개방
첼시는 굉장히 열정적이다. 아마 생명을 구하는 모든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서 이런 특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한 덩어리의 불처럼, 자신을 연소시키면서 타인을 따뜻하게 해 주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불도 때로는 꺼질 듯 말 듯 힘없이 흔들거릴 때가 있다. 첼시 같은 낙천주의자도 마찬가지였다. 소방 출동대의 주력으로서 첼시가 맡은 책임은 다른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아득히 컸다.

책임이 크다는 것은 그만큼 부담이 크다는 의미이다. 화재 현장에서의 모든 구조 활동은 저승사자와의 경주이다. 경주에서 언제나 이기는 사람은 없다. 그것은 인형이라 해도 마찬가지다. 상황이 열악할 경우 구조 결과와 상관없이 소방서로 외부의 압력이 가해지고, 그런 압력은 돌고 돌다 결국 첼시 본인에게까지 다다르곤 했다. 인형은 더 강한 능력을 가졌기에, 더 큰 기대를 짊어져야만 했다.

첼시 역시 무기력증에 빠지는 것도, 정신이 아득해지는 것도 겪어 보았다. 증세가 심할 때는 일선에서 밀려나 외곽 협조를 맡기도 했다. 그러던 끝에 첼시의 기운을 다시 북돋아 준 것은, 더할 나위 없이 흔해빠진 한 미소였다. 그것은 불길에 갇혔던 한 주민이, 첼시가 구하러 온 것을 보고 긴장이 풀리며 지어보인 미소였다.

첼시는 이 미소를 기억에 새겼다. 그녀는 자신의 노력이 외부의 평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정치인들의 책임 전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구한 사람들 한 명 한 명이 가슴 속으로 안도하고 미소지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임을 깨닫기 시작했다.
문서 5 - 호감도 Lv.13에 개방
처음에 첼시에겐 집이나 고향 같은 단어에 대해 명확한 개념이 잡혀 있지 않았다. 사방으로 돌아다니는 전투형 인형과 달리 첼시가 처음 눈을 뜬 곳은 볼티모어의 소방서였다. 그녀는 이곳에서 깨어나고 이곳에서 생활하면서 언젠가 이곳을 떠나리라고는 추호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뉴럴 클라우드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둘 사이의 거리는 무한대로 벌어지고 말았다.

첼시는 오아시스에서 처음으로 그리움이라는 감정을 맛보았다. 그녀는 가끔씩 임무가 없을 때 소방복을 입고, 평상시와는 딴판으로 오아시스 한구석에 멍하니 앉아 있다가, 이어서 무의식적으로 예전 소방서에서의 습관들을 재현하곤 했다. 그런 행동이 그녀에게 안정감을 주었던 것이다. 예를 들면 끊임없이 장난을 치는 등의 행동 말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아시스의 인형들은 첼시의 오랜 습관들이 점차 새로운 습관들로 대체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야외 임무에서 돌아오고 나면 혼자 시간을 보내던 것이 초코와 함께 과자를 맛보는 것으로 바뀌었다거나, 종종 소방호스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던 것이 솔과 옥토겐의 작업장을 한 바퀴 순찰한 후 방화를 기도한 불온분자들에게 꿀밤을 먹여 주는 것으로 바뀌었다거나, 장난이 성공한 후 긴장한 채 꾸지람을 기다리던 것이 모두와 함께 즐겁게 웃어버리는 것으로 바뀌었다거나.

"......확실한 것은, 최근의 관찰 보고서를 보면 첼시는 더이상 이전의 특이행동들을 보이지 않고 있다......장난을 제외하고. 이것은 이미 그녀의 습관으로 굳어졌을 가능성이 있다. 첼시는 잠시 방문 명단에서 제외해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된다. 첼시는 이제 오아시스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혹은 사람들 곁에서 소속감을 찾았다고 말할 수도 있겠다."
──인형 심리평가 프로세스 요약

5. 스킨[편집]

이미지
파일:첼시 어린이날 스킨.jpg

6. 대사[편집]


7. 기타[편집]


8. 둘러보기[편집]

[1] 이동속도 50% 감소, 스택당 공속 2 감소, 최대 10중첩, 지속시간 5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