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분류
파일:상위 문서 아이콘.svg   상위 문서: 소녀전선
1. 개요2. 용도3. 종류
3.1. 고양이3.2. 개3.3. 새3.4. 기타
4. 시설
4.1. 작업대4.2. 고양이집4.3. 개집4.4. 새장4.5. 항온조
5. 여담

1. 개요[편집]

소녀전선의 시설로 떠돌이 동물들을 발견해 입양할 수 있는 곳.

동물 라인업은 3일에 한 번씩 랜덤하게 바뀌며 입양으로 자리가 비면 3일이 지나지 않아도 매일 자정 새로 출현한다, 입양 비용은 600전지, 혹은 600보석으로 거의 대부분 전지로 입양한다.

동물을 입양하면 숙소에 배치할 수 있는 동물 집이 생기는데, 기본적으로 동물집의 취급은 기존에 존재하던 가구와 같다. 따라서 구호소를 별도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더라도 이벤트로 입수한 동물은 즉시 배치가 가능하다.

첫 공개 당시에는 개와 고양이만 있었으나, 2018년 12월 업데이트로 가, 2019년 6월 업데이트로 기타 동물들이 업데이트 되었다.

2. 용도[편집]

동물집은 배치하면 가구로 상승하는 안락도 한계와 별개로 1000의 안락도를 추가로 올려주며, 한 숙소당 최대 3마리까지 배치 가능하므로 안락도 최대치를 사실상 +3천 해주는 효과다.

다만 안락도 효율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안락도를 보고 입양을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안락도 대비 전지 가성비를 고려하면 동물을 통한 전지 수급이 본전을 뽑기 위해선 마리당 600일이나 걸려야 본전을 얻기 시작한다. 즉 어지간히 숙소 꾸미기에 매진하지 않는 한 동물 영입은 최대한 뒤로 미루고 다른 시설 개발 및 작전 보고서 제작을 우선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실제로 30마리를 영입한 후 전지수거량을 확인한 결과 782일이 걸려야 본전을 얻기 시작한다. #

전진기지를 이용하는 컨텐츠인 '탐색'에 애완동물을 배치하면 보상 획득량이 늘어나므로 보통은 이쪽을 노리고 입양을 하게 된다. 애완동물도 인형과 마찬가지로 라인업이 매주 바뀌고 원하는 재화를 얻기 위해선 해당 재화 획득량을 늘려주는 애완동물 종류를 최대로 배치하는게 가장 이득이다. 따라서, 각 동물별로 3마리 정도까지 확보하는게 좋다. 대개의 경우 설원 탐색 재화가 가장 모자르기 때문에 이를 늘려주는 '개'를 3마리씩 확보하는걸 우선으로 한다.

탐색을 위한 애완동물도 다 확보했고 숙소에도 애완동물을 모두 배치했다면 그 다음부터는 남는 전지를 케이크로 바꿔먹는 소모 컨텐츠로 바뀐다. 애완동물도 5성가구 취급이기 때문에 구호소를 통해 입양한 후 바로 반송하면 딸기치즈케이크를 1개 얻을 수 있다.

3. 종류[편집]

구호소의 각 동물 시설의 레벨을 올리면 더 많은 동물 종류가 등장하며, 각종 이벤트 보상으로 뿌리기도 한다. 이벤트 동물들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구호소에 출현하도록 바뀌는 방식으로 복각이 이루어진다.

3.1. 고양이[편집]

이름
획득 조건
인게임 설명
1레벨
아주 약아 빠진 녀석이다. 내가 이름을 부를 땐 못 들은 척하면서, 내가 혼자 있거나 바쁠 땐 또 곁에 와서 비비적거린다. 하지만 내가 속상하거나 다쳤을 때 제일 먼저 달려와 내 옆에 웅크린다. 정말 미워도 미워할 수 없는 녀석이다.
2레벨
내성적이고 신경질적인 아이. 저번에 다른 고양이에게 밥그릇을 뺏기는 것을 그저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이후로, 녀석은 마치 복수의 망령처럼 방안에서 고무줄만 찾으면 다 갖다버리기 시작했다. 이 왕따 사건을 해결하기 전에 고무줄을 쓸 수가 없을 것 같다...
4레벨
건강하고 온순해 보이지만, 내가 집에 있을 때만 얌전히 구석에 웅크려 있다가, 내가 잠깐 외출하면 바로 미친 듯이 부수고 다닌다. 서랍이란 서랍은 다 끌어내고, 내 게임기를 넘어뜨리고, 발톱으로 내 베개를 찢어버린다... 건강하다는 표시니까 좋은 일인가? 하지만 내 입장에선...
6레벨
똑똑하고 사람에게 친한 귀공자. 워낙 얌전해서 강아지처럼 목줄을 채워서 키울 수 있다. 하지만 친한 사람과 같이 있을 때만 귀여운 소리를 낸다. 그리고 독점욕도 강해서 자신이 주인의 가장 중요한 존재가 아닌지 자꾸 신경 쓴다.
8레벨
우아하고 잘빠진 몸매, 엄청난 반응속도를 지닌 사냥꾼. 잔혹한 초원에서 보금자리를 여러 개 마련하고 천적을 발견하면 어미는 바로 새끼를 물고 집을 옮긴다. 길들여진 서벌 캣도 매우 사람을 따르는데... 잔혹한 초원을 떠난 이들이 의지할 수 있는 건 주인뿐이기 때문이다.
유유자적 고양이
기록장 보상[1]
어디서 나타난 고양이인지 모르겠다. 어쩌면 뭔가가 변장한 건데 못 알아보는 걸지도...사람한테 뛰어들기 좋아하고 냄새로 무언갈 찾는듯한...아마 깊이 파고들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단오절 찹쌀 고양이
10레벨
이벤트 보상[2]
얘는 어디서 온 걸까? 등에 맨 건 또 뭐지? 그런 거 다 중요하지 않아. 그저 명절에 마스코트가 필요해서 여기에 있는 거야.
핼러윈 좀비 캣
10레벨
이벤트 보상[3]
핼러윈 이브에 도착한 수수께끼의 선물입니다. 직사광선을 피하시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자정이 넘으면 먹이를 주지 마세요. 이 정도는 상식입니다, 몰랐다면 포장 상자의 주의사항을 참고하세요.
루돌냥
10레벨
이벤트 보상[4]
순록 모습으로 분장 당한 고양이, 방울 소리가 어디에서 나는지 찾으러 온 이 고양이가 이번 성탄절을 떠들썩하게 만들 거야.
고양이 포어
이벤트 보상[5]
"방이 어질러지면 그건 내가 한 짓이야, 내 주인과는 관계없어. 난 내 주인을 사랑해. 야 내 입술을 그렇게 쳐다보지 마. 난 포어야. 고양이가 말하는 게 문제 있어?"
특수 구조 고양이
기록장 보상[6]
특수 훈련을 받은 구조 요원 고양이가 장비를 갖추고 도착! 하지만 이 드넓은 바다에서 이런 연약한 고양이가 누굴 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이라도 구할 수 있다면 망정이지.

3.2. [편집]

이름
획득 조건
인게임 설명
1레벨
2레벨
아주 똘망똘망한 눈을 가진 강아지. 조상은 매우 잘생긴 개라고 하지만 한때 취향이 특이했던 사람들에 의해 쭈글쭈글하게 변했다.
4레벨
도베르만은 이 품종을 만들어낸 사람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 용감하고 튼튼하고 똑똑해 타고난 사냥꾼으로 유명한 도베르만은 오히려 역사가 200년도 안 되는 후기 견종이다. "늑대"의 혈통은 시바와 퍼그보다 훨씬 적다.
6레벨
원시 시대의 시베리아인이 사냥을 위해서 현지의 늑대를 길들여 지금의 허스키가 되었다. 추운 극지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었고 지금은 유명한 애완동물로 현대 과학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8레벨
올드라고 하지만 딱히 오래되진 않았다. 도베르만보다 겨우 30년 정도 먼저 나온 수준이다. 문명과 이익 때문에 이 품종은 꼬리를 잘렸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이런 행위가 크게 줄었다. 이 또한 문명과 이익 때문이지만.
9레벨
강아지 지능 순위에서 71위지만 결코 멍청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지나가던 보급관이 "토끼 사냥을 갈 수 없으니 집에서 영화만 봐서 얼굴이 저 왈츠를 추는 노신사처럼 변했어요."라고 말합니다.
성탄절 퍼그
10레벨
이벤트 보상[9]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정성껏 꾸민 퍼그. 오늘 누가 태어난 날인지 퍼그는 알지는 못하지만, 오늘 밤 파티를 분명 고맙게 느낄 거예요.
축제의 시바견
10레벨
이벤트 보상[10]
얘가 즐거워하는 건 축제의 화려한 불꽃 때문이 아니라, 네가 같이 있기 때문이야.
개멋진 시바
이벤트 보상[11]
이 개는 복슬복슬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이 녀석은 술도 마실 줄 알고 술을 섞는 동안 꼬치꼬치 캐물으면서 쓰다듬어 달라고 졸라댑니다. 아우 진짜 언제쯤이면 전자동 쓰담쓰담 기계가 발명될까요?
구조견 퍼그
10레벨
이벤트 보상[12]
구조 장비로 완전무장한 친구입니다. 구조대원과 함께 해변의 평화를 지키는 이 친구에게 칭찬과 포상을 주세요!
복음전도사
이벤트 보상[13]
어떤 이야기는 꼭 후대에 전해져야 한다. 그 전도사가 머리가 새하얀 음유시인이든, 로브를 쓴 방랑자이든, 혹은 강아지이든 상관없다. 그저 이 악장을 조용히 끝까지 듣기를 바란다.
우주신사견
기록장 보상[14]
[나, 댄스 제왕, 후원 감사.] "카리나? 네가 산 애완견 번역기가 진짜였네!? 아니라, 번역기가 공갈하는데 어떻게 된 거야?"
산타 쉽독
이벤트 보상[15]
멍멍멍! 문 열어러멍! 택배 왔다멍!
해변 순찰견
이벤트 보상[16]
해변을 즐기는 모든 손님의 안전을 항상 주시하며, 가끔 물싸움하다가 밀리는 사람을 도와주러도 갑니다.
삐에로 태엽견
이벤트 보상[17]
강아지인 탓에 자신을 이런 꼴로 만든 범인을 지목하지 못하고, 그저 불쌍하게 꼬리를 흔들며 대신 태엽을 감아줄 친절한 사람을 찾고 있다.

3.3. [편집]

이름
획득 조건
인게임 설명
1레벨
흰 비둘기는 참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평화라던가 마술 공연이라던가. 하지만 사실 마술사가 쓰는 비둘기는 흰점박이다, 어쩌면 이런 인식 오류가 바로 비둘기가 마술사를 도구로 만들어낸 마술이 마술이 아닐까? 마치 평화처럼 거짓투성이다.
2레벨
뱁새는 색이 뚜렷하고 활발한 소형 새다. 우거진 숲에 숨어 노래하는 이들을 붙잡는 것은 매우 힘들다. 하지만 좌절하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면 보답을 받을 수 있다. 자연을 믿어라, 자연도 그대를 믿고 있으니.
4레벨
서식지의 파괴로 인해 이렇게 딱 보고 부엉이라 할 수 있는 새는 보기 매우 힘들어졌다. 겨우 모습을 드러내면 바로 인간들의 셔터와 플래시에 놀라고, 어쩌면 바로 다음 겨울에 사람들은 이 부엉이들의 사진만을 바라보며 사진사들 덕분에 이 새가 잊히지 않아 다행이다고 중얼거릴 수도 있다.
6레벨
금강앵무는 식민지들의 손에 의해서 고향에서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하지만 과도한 사냥과 서식지 파괴로 인해 어느 날 이들은 옛날이야기에서 항해 시대의 해적과 함께 등장할 수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그때 사람들은 이 새를 화려한 색에 말을 하는 괴물 새라고 생각하겠지.
8레벨
흰머리수리는 늠름하고 아름다운 모습 덕분에 인간들이 생각하는 신성한 이미지에 딱 맞아 다른 새들처럼 쉽사리 멸종하지 않았다. 하지만 울음소리가 너무 귀여워[18] 영화 속에선 자주 다른 새의 울음 소리를 덮어씌운다, 이것이 바로 "신성함"의 본질이다.
특급 러브레터 전서구
10레벨
이벤트 보상[19]
눈깜짝할 사이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현대에서도, 이렇게 러브레터를 배달하기 위해 비둘기를 훈련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다. "데이터나 전파는 너무 취약하죠, 사라지면 영영 없어지잖아요." 익명을 요구한 조련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순백 금강앵무
이벤트 보상[20]
주례 목사 앞에서 영원한 맹세를 그저 복창하는 신랑신부의 모습은 이 앵무새 같지 않을까요.
검은 꼬리 신사
이벤트 보상[21]

3.4. 기타[편집]

이름
획득 조건
인게임 설명
점박이 햄스터
1레벨
지휘관이 3개월이 넘게 바닥에 엎드려 햄스터만 관찰하자 보급관 아가씨가 햄스터를 감금해버렸습니다. 하지만 햄스터에겐 잘 된 일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속에서 쳇바퀴를 돌리는 편이 고양이의 시선을 견디는 것보다는 나을 테니까요.
2레벨
이 악어거북이 온순한 건지 사나운 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 녀석 위장 속에서 이미 인형 손가락 첫 마디가 여러 개 발견됐습니다. 먹이를 먹일 때 인형이 머리를 쓰다듬으려다 물린 것으로 보입니다.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거리를 유지하세요.
4레벨
자주 외출을 하는 편이라면 족제비를 키우긴 힘들 겁니다. 어린 족제비를 키우려면 엄청난 인내심과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다행스럽게도 그리폰엔 한가한 인형들로 가득하죠 심지어 "족제비 사육 겸직 분대"를 만들었어요... 겸직이라고 하지만 거의 풀타임 근무지만요.
6레벨
자신의 반응력과 주의력에 자신이 있다면 카멜레온을 키우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겠죠. 이 녀석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도망쳐 당신의 집 속에 영영 사라져서 시체도 찾지 못하게 되니까요.
억울한 물범
8레벨
그냥 평범한 물범입니다. 사람 앞에서 펄떡펄떡 뛰지도 않고 펭귄을 물고 탐사 대원을 쫓아다니지도 않아요. 그저 기지의 극지 생태관에서 아무런 괴롭힘이 없기를 바라며 조용히 지내고 있습니다.

4. 시설[편집]

4.1. 작업대[편집]

레벨
명칭
업그레이드
설명
전지
시간
0
지저분한 작업대
-
-
오랫동안 방치되어 온 것으로 보이는 작업대로, 조금 손본다면 떠돌이 동물들을 돌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간이 작업대
10
1분
현미경이 설치되어 있어, 눈이 나쁜 지휘관도 편히 이용할 수 있고, 컴퓨터도 있어 의학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 앞서 손을 씻고 소독하는 것을 잊으면 안돼요!
2
75
5분
3
150
30분
4
225
1시간
5
300
2시간
6
다용도 작업대
375
4시간
승급 후, 작업대에 신형 관리감독 시스템이 설치되어, 좀 더 전문적인 수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7
525
8시간
8
675
12시간
9
900
18시간
10
최신형 특수 작업대
1200
24시간
그리폰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작업대로, 대형 무영등과 자동화 수술 도구가 설치되어있어, 동물 치료는 물론이고 다친 지휘관도 거뜬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4.2. 고양이집[편집]

레벨
명칭
업그레이드
설명
전지
시간
0
방치된 고양이 집
-
-
누군가 두고간 낡은 고양이 집으로, 고양이가 편히 쉬기 위해선 우선 깨끗하게 청소해주세요.
1
소박한 고양이 집
5
1분
정성껏 준비한 고양이 집인데, 고양이들이 탄약상자에 들어가 쉬는 걸 보고 지휘관님이 슬퍼하시네요 "어서 저 상자 치워버려!"
2
50
5분
3
100
30분
4
150
1시간
5
200
2시간
6
분리형 캣타워
250
4시간
지휘관님이 꾹 참고, 오랫동안 모은 전지로 제작한 캣타워로, 유리로 칸막이를 만들었지만 야옹이는 유유하게 빠져나가 돌아오지 않았어요.
7
350
8시간
8
450
12시간
9
600
18시간
10
대형 캐슬 캣타워
800
24시간
대형 캐슬 캣타워도 빈 성이 된 후, 지휘관님은 이미 체념한 듯 고양이를 잡아 안에다가 집어 넣고는 순식간에 사진을 찍고 사진을 뿌렸어요. "아무도 모를거야...후후후"

4.3. 개집[편집]

레벨
명칭
업그레이드
'설명
전지
시간
0
방치된 개 사육장
-
-
누군가 두고간 낡은 개 사육장으로, 강아지가 편히 쉬기 위해선 우선 깨끗하게 청소해주세요.
1
간소한 개집
5
1분
온도 유지 시스템이 달려있는 개집으로, 강아지가 가지고 놀 수 있는 뼈다귀가 있습니다. 지휘관님 매일 산책시키는 거 잊으면 안 돼요!
2
50
5분
3
100
30분
4
150
1시간
5
200
2시간
6
자동화 개집
250
4시간
승급 후엔 매일 정해진 시간에 개 집 문이 열리며 강아지가 놀러 나옵니다. 다만, 날뛰는 강아지를 다시 집으로 들이기 위해선, 지휘관님이 나서야 하지만요.
7
350
8시간
8
450
12시간
9
600
18시간
10
애견종합관리실
800
24시간
최고급 관리 시스템이 내장된 개집으로, 충치가 있는지부터 초콜릿을 먹었는지까지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의 사생활이 낱낱이 드러나죠.

4.4. 새장[편집]

레벨
명칭
업그레이드
설명
전지
시간
0
방치된 새장
-
-
누가 두고 간 건지 모를 새장, 녹을 제거하면 새를 길러볼 수 있을 것 같다.
1
간소한 새장
5
1분
새장을 세우고 새를 기르기 시작하면서, 지휘관은 자주 비둘기에게 혼잣말을 하기 시작했다. 인형들 사이에서 지휘관이 마치 은퇴한 노간부 같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2
50
5분
3
100
30분
4
150
1시간
5
200
2시간
6
복합식 새장
250
4시간
개량한 새장은 동시에 새를 여러 마리 기를 수 있게 되어, 새로운 가능성이 열렸다. 새들이 짝짓기 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헤벌쭉하는 지휘관의 모습도 그불게에 업로드됐다.
7
350
8시간
8
450
12시간
9
600
18시간
10
첨단 복합식 새장
800
24시간
최첨단 자동화 복합식 새장, 모니터에서 새의 데이터 말고도, 대자연의 배경을 띄울 수 있어, 새들의 자유를 향한 갈망을 더욱 부추긴다.

4.5. 항온조[편집]

레벨
명칭
업그레이드
설명
전지
시간
0
방치된 다목적 항온조
-
-
누가 두고 간 건지 모를 유리상자, 깨끗이 씼으면 여러 가지 동물을 길러볼 수 있을 것 같다.
1
간소한 다목적항온조
5
1분
가열 보온 장치를 설치하고, 바닥에 푹신푹신한 건초를 깔았습니다. 작은 동물이 구멍을 파면서 놀기 좋습니다.
2
50
5분
3
100
30분
4
150
1시간
5
200
2시간
6
다목적 항온 놀이터
250
4시간
기본적인 물질적 수요가 충족되자, 동물들은 정신적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지휘관은 즐거운 마음으로 여러 가지 오락 시설을 설치했습니다.
7
350
8시간
8
450
12시간
9
600
18시간
10
전자동 2층 항온 낙원
800
24시간
클수록 좋다는 것을 깨달은 지휘관은 거금을 들여 2층 구조인 고급 항온조를 구매했습니다. 작은 동물들이 파이프 속을 기어 다니는 것을 구경하는 것보다 만족스러운 일은 없죠.

5. 여담[편집]

구호소 레벨에 따라 출현하는 동물 종류가 늘어나므로 구호소 레벨이 낮을 때 시바견이나 들고양이(황)를 미리 사두는것이 좋다. 구호소 레벨이 많이 오르면 희귀동물들이 너무 자주 나와서 상대적으로 만나기 어렵다.

깨알 이스터에그로 고양이를 드래그로 들어올리면 긴냥이 자세가 된다. 또한 동물들도 인형들과 마찬가지로 감정표현을 하며, 시바견은 종종 WOW라는 감정표현을 띄운다

[1] 2016년 할로윈 스킨 7개 수집 보상[2] 2018년 드래곤보트 대작전 삼각 코어 120개[3] 2018년 악령들의 연회 500pt 달성[4] 2018년 캔디 매직쇼 사탕 지팡이 100개[5] 발할라 E-4 '소닉붐' 클리어[6] 2019년 여름 스킨 3개 수집 보상[7] 한때 삽살개로 잘못 표기되어 있었다. 2017년 9월 22일 패치로 수정.[8] 구조할 때는 바'셋'하운드라고 제대로 나오지만 인벤토리에는 바'센'하운드로 잘못 표기되어 있다.[9] 2017년 생강과자 수집 대작전 생강과자 100개[10] 2018년 불꽃놀이 축제 여우가면 100개[11] 발할라 흰 장갑 파편 80개[12] 2019년 피서 대작전 전술 수박 100개[13] 팬텀 신드롬 E-4 '방부제' 클리어[14] 2019년 할로윈 스킨 5개 수집 보상[15] 거룩한 밤 광상곡 E-4 '선물 찬송가' 클리어[16] 바다 저 멀리 E-4 '여름 노을빛' 클리어[17] 고치 속 나비 E-3 '부서진 메아리' 클리어[18] 실제로 흰머리수리 울음소리는 참새 소리에 가깝다.[19] 2019년 큐피드의 답장 술먹은 촉댕이 100개[20] 사진관 미스테리 '2번째 마인드맵' 클리어[21] 웨이브 랭글러 '몰이사냥' 클리어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소녀전선/구호소 문서의 r12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12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