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파일:상위 문서 아이콘.svg   상위 문서: 소녀전선/스토리
소녀전선 스토리
시즌 1

1. 개요2. 상세 스토리
2.1. 1지역2.2. 2지역2.3. 3지역2.4. 4지역2.5. 0지역2.6. 5지역2.7. 큐브작전2.8. 6지역2.9. 7지역2.10. 저체온증2.11. 큐브 플러스2.12. 8지역2.13. 9지역2.14. 심층투영2.15. 10지역

1. 개요[편집]

소녀전선의 스토리 중 시즌 1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문서. 주인공인 전술지휘관AR소대를 만나고 주요 적인 철혈공조에 대해 알아가는 초반부와, 본격적으로 갈등이 심화되고 정규군의 등장과 배신으로 괴멸적인 피해를 당하는 내용까지 이어진다.

2. 상세 스토리[편집]

2.1. 1지역[편집]

그리폰&크루거의 입사한 지휘관은 첫 출근 이후 카리나와 함께 훈련에 임한다. 훈련 도중 지휘관은 스텐 MK.II을 만나 그녀를 회수했고, 헬리안의 지시로 인근 지역에서 날뛰는 철혈 정찰부대의 제압을 맡는다. 헬리안이 하달한 임무를 수행하던 지휘관은 중요한 정보를 알고 있는 스콜피온을 구출하라는 지시를 받고, 스콜피온까지 구출한 뒤 스케어크로우 제압 임무를 맡는다. 제대를 지휘해 성공적으로 스케어크로우를 제압했지만 스케어크로우는 이미 M4A1의 위치를 엑스큐셔너에게 전달한 뒤였고, 정보 전달을 끝낸 스케어크로우는 자폭한다.

긴급 전역의 스토리는 지휘관이 헬리안의 지시로 여러 훈련을 수료하는 내용으로, 마지막 훈련을 마친 지휘관과 헬리안 앞에 카리나가 나타나 마지막 훈련 전날에 헬리안이 결석한 이유가 미팅 때문이었음을 까발려버리고, 헬리안은 당황하며 급히 일행을 해산시킨다.

2.2. 2지역[편집]

이전의 지휘관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돌연 임무는 중단되었고, 지휘관은 도로 주변의 철혈 부대를 처리하는 자질구레한 임무만 맡게 된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16LAB의 페르시카가 찾아와 실험 데이터를 회수해달라는 의뢰를 맡긴다. 하지만 사실 페르시카와 그리폰 상층부가 수색하는 대상은 철혈의 기밀 정보를 확보한 AR 소대의 일원 M4A1이었고, M4A1의 위치를 알아내자 헬리안은 바로 지휘관에게 M4A1의 회수를 맡긴다. 지휘관이 엑스큐셔너의 지휘부를 공격하는 동안 M4A1은 엑스큐셔너를 처리했고, 지휘관은 무사히 M4A1을 회수한다.
파일:M4A1 첫대면.png

긴급 전역의 스토리는 지휘관이 페르시카의 의뢰로 그리폰과 철혈의 인형 샘플을 회수하는 내용으로, 양측의 응용테크가 매우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낸 페르시카는 철혈이 어떻게 만들어진건지를 고민하다 #3세이프 하우스에서 찾아낸 계획을 언급한다. 다만 무슨 계획인지는 알려주지 않는다.

2.3. 3지역[편집]

지휘관의 활약에 고무된 그리폰 상층부는 대대적인 S09 구역의 탈환에 나선다. 지휘관은 헬리안의 지시로 흩어진 AR소대의 회수에 나서고, M4 SOPMOD II는 회수했지만 그녀로부터 AR-15가 철혈 보스의 추적을 방해하기 위해 시간을 끌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적 철혈 보스가 헌터라는 사실을 알아낸 지휘관이 헌터의 기지 인근을 수색하던 도중 갑자기 철혈 기지가 혼란에 빠지는데, 그 이유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철혈의 지휘 권한을 얻어낸 AR-15가 혼란을 일으켰기 때문이었다. 결국 헌터는 AR-15에게 사살당하고, AR-15도 무사히 회수된다.

긴급 전역의 스토리는 카리나가 수락한 임무를 지휘관이 수행하는 내용으로, 지휘관은 회수한 데이터 저장장치에서 인트루더와 헌터가 우산 계획과 유적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음성 메세지를 확인하게 된다.

2.4. 4지역[편집]

지휘관은 헬리안으로부터 철혈의 중요 계획이 기록된 문서를 확보하는 임무를 맡은 소대의 엄호를 맡아달라는 지시를 받는다. 그 소대는 바로 404소대였는데, 임무를 완료하고 에이전트를 추격하기 전, HK416은 사적인 원한 때문에 근처에 숨어있던 M16을 찾아내 공격하지만 압도적인 실력 차이로 패배한다. 그때 UMP45가 나타나 HK416을 돕고, UMP45는 현장을 이탈하기 전 M16에게 우산 계획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한편 지휘관은 헬리안의 지시로 인트루더를 처리하게 되었고, 인트루더의 목적이 시간 벌기임을 알았으나 일단 M16까지 회수하는데 성공한다.

긴급 전역의 스토리는 지휘관이 AR소대와 함께 현장 곳곳에 암호화되어 숨겨진 데이터를 회수하는 내용으로, 회수한 데이터를 조합한 결과 AR소대가 발견한 것은 자신들이 철혈에게 쫓기게 된 계기가 되었던 그 작전의 영상 기록이었다.

2.5. 0지역[편집]

과거 회상 이야기로, 1지역~4지역까지 AR소대가 뿔뿔히 흩어지게 된 이유에 대한 내용이 전개된다.

AR소대는 페르시카의 지시로 리코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회수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다. AR소대는 #3세이프 하우스에서 페르시카의 도움으로 데이터를 회수하지만, 사실 이는 자신들만으론 구시대의 시스템을 파해하지 못해 AR소대가 데이터를 확보하기를 기다린 뒤 데이터를 빼앗으려는 에이전트의 작전이었다. 간신히 에이전트의 추격을 뿌리치긴 했으나 여전히 적들의 병력이 몰려드는 상황이었고, M4는 그리폰 현지 소대와 다른 AR 소대원들이 시간을 버는 틈을 타 혼자 현장을 이탈해 그리폰 본부에 지원을 요청하러 이동하게 된다.

2.6. 5지역[편집]

인트루더를 무찌른 이후, 지휘관은 철혈의 우산 계획에 대비하기 위한 회의에 참석하게 되었다. 하지만 고위 간부들이 모인 회의 장소에 디스트로이어가 공격을 가하고, 회의장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만다.

세이프 하우스에서 기절해 있던 지휘관은 크루거의 도움으로 현장에서 빠져나오고, 크루거는 내부에서 정보가 새고 있다고 판단한다. 일단 현장의 뒷처리를 하고 있던 지휘관은 AR-15가 데이터 유출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헬리안은 바이러스를 제거한 뒤 감염 경로를 확인하고 복귀시키겠다고 약속했지만, 임무 수행 도중 AR-15가 갑자기 현장을 이탈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갑작스러운 소식에도 일단 AR소대는 디스트로이어의 추적에 나서고, 궁지에 몰린 디스트로이어는 드리머의 도움[1]으로 위기를 넘긴다. 한편, 현장을 이탈한 AR-15는 두 철혈 인형의 통신을 도청하고 있었는데, 자신을 감지한 드리머로부터 자신이 철혈의 계획 하에 놀아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긴급 전역의 스토리는 AR소대가 AR-15의 흔적을 추적하는 내용이지만, 철혈의 화력에 막혀 더 이상의 추격은 하지 못한다. 대신 지휘관은 헬리안의 지시로 AR-15가 남긴 예비 클라우드 마인드맵을 회수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고, 지휘관이 전송한 데이터를 해석한 크루거와 헬리안은 철혈이 다음 계획에서 그리폰을 말소할 작정임을 알게 되었고, 크루거는 헬리안에게 자신이 AR-15로부터 정보를 확보했다는 사실을 밝힌다.

2.7. 큐브작전[편집]

AR-15가 실종된 후, 헬리안은 404소대에게 우산 계획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재머의 확보를 의뢰한다. 404소대는 적들의 맹공 속에서 간신히 버티고 있었는데 , 그 순간 UMP45가 헬리안으로부터 긴급 지휘권과 장비 사용 권한을 얻어내면서 간신히 한숨을 돌린다. 한편, 현장을 지휘하고 있던 우로보로스는 부활한 헌터에게 S06 구역의 초소를 지키며 그리폰을 쓸어버리라 지시한다. 반격의 기회를 찾고 있던 404소대는 S06 구역의 초소를 지키고 있던 헌터를 발견하고, 헌터는 404소대를 쓸어버리기 위해 지원을 해달라고 요청하지만, 우로보로스는 오히려 재머를 지키기 위해 헌터를 버려버린다.

현장에 도착한 404소대는 근처에 있는 안전지대에서 자신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던 SPP-1과 만나고, 그녀로부터 재머의 위치와 재머를 지키고 있는 보스가 엑스큐셔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바로 재머를 지키고 있던 엑스큐셔너를 공격하는 404소대였으나, 엑스큐셔너 제압 직후 우로보로스가 자신들과 재머를 통째로 폭파시키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우로보로스는 에이전트에게 거짓 보고[2]를 올린 뒤 후퇴하라는 명령도 무시한 채 404소대의 추격을 속행한다.
파일:큐브_우로보로스CG.png
하지만 404소대와 그리폰의 반격에 철혈은 패배했고, 에이전트는 우로보로스에게 사실 재머는 이미 회수되었음을 밝힌다. 우로보로스를 질타하는 한마디를 남긴 뒤 에이전트는 통신을 끊어버리고, 분노하는 우로보로스의 앞에 UMP45가 나타나 자신들이 철혈의 내부 권한 등급[3]을 이용해 엑스큐셔너로부터 살아남았다는 사실을 밝힌다. 404소대는 작전에서 얻은 정보와 우로보로스의 소체를 그리폰 측에 전달한 뒤 임무를 마치는데, 직후 에이전트와 드리머의 대화에서 사실 이 작전은 재머를 통해 어떤 프로그램을 누군가에게 심는게 목적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2.8. 6지역[편집]

AR-15가 사라진 이후, 그리폰에서는 AR소대 및 휘하 소대들을 동원하여 AR-15를 수색하고 있었다. 작전 도중 M4와 SOP II는 AR-15의 인영을 발견하고 그 뒤를 추격하는데, 추격 도중 AR-15의 기습에 당하고 만다. AR-15의 목표는 M4였는데, AR-15는 모두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철혈과 교섭해 M4의 정체가 무엇이고, 제조 목적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려 했었다. 하지만 이는 실패했고[4], 상대방은 알케미스트에게 M4를 회수할 것을 명령한다.몰려오는 철혈의 맹공 속에서 M16은 M4를 구출하는데 성공하지만[5], M4는 AR-15가 자신들을 구하기 위해 희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긴급 전역 스토리는 일반 전역에서 생략된 부분을 다루고 있다. AR-15는 알케미스트에게, 그리폰 제대는 철혈 부대에게 발이 묶이지만, 지휘관의 도움과 SOP II의 지원으로 양측 다 위기를 넘긴다. 하지만 알케미스트의 뒤에는 더 위험한 존재가 있었고, AR-15는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책임지고 적을 막기 위해 적들과 함께 동귀어진하기로 결심한다. M16을 보낸 뒤 철혈의 최고 지휘자 엘더 브레인과 조우한 AR-15는 숨겨둔 폭탄을 터뜨려 엘더 브레인과 함께 자폭하고, 더미가 파괴되었음을 확인한 엘더 브레인은 아쉬워하면서도 에이전트의 작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보고를 받는다.

2.9. 7지역[편집]

AR-15가 엘더 브레인의 더미와 동귀어진하고, 지휘관은 자신의 관할 구역을 S05 구역으로 옮겼는데, 이유는 AR소대와 그녀들과 접촉했던 인형들이 S05 구역에 있는 수용소에 격리되어 있기 때문이었다. AR소대와 몇몇 인형들은 우산에 대한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수용소에 격리되어 있었는데, 어느 날 대량의 철혈 병력이 M4를 노리고 수용소를 공격해온다. 외부에서는 지휘관이 페르시카가 지원한 인형 RO635의 도움으로, 내부에서는 M4의 지휘로 철혈의 공세를 저지하는 듯 했으나, 엘더 브레인에 의해 M4를 제외한 수용소의 인형은 전원 정지당한다. 이후 도착한 RO635의 도움으로 인형들이 깨어나 위기를 넘기고 엘더 브레인과 드리머는 후퇴했으나, 그 사이에 엘더 브레인의 공작에 당한 M4는 반쯤 폐인이 되어버린다. 이후 지휘관을 만난 RO635는 간단한 인사와 함께 습격자가 엘더 브레인이었음을 밝히고, 곧 철혈과 끝장을 볼 테니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파일:SOP&RO(1).png

긴급 지역의 스토리는 전술 포대 쥬피터로 S05 구역을 폭격하는 드리머를 저지하러 AR소대와 팔레트 소대가 함께 활동하는 내용으로, 드리머의 전략에 AR소대와 팔레트 소대는 크게 고전하지만, 결국 쥬피터를 전부 무력화시키고 날뛰던 드리머의 더미들도 전부 처리한다. 작전 종료 후, RO635는 M16과 술을 마시며 무언가를 밝힘과 동시에 우리의 복수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말한다.

2.10. 저체온증[편집]

AR소대는 M4의 병문안을 마치고 복귀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런 포격에 수송기가 피격당하는 바람에 조난당한다. 해당 구역을 담당하는 보스는 아키텍트와 게이저였는데, 수송기를 격추한 후 아키텍트가 기지를 지키는 동안 게이저는 생존자의 추격에 나선다. AR소대는 다른 장소에서 간신히 지원 요청을 한 뒤 헬리안의 지시로 신형 전술인형 M1887을 구출하며 게이저의 공세에 저항한다. 한편 헬리안은 404소대에게 AR소대의 구출을 맡긴다.

철혈의 거점들을 돌파하며 AR소대의 흔적을 쫓던 404소대는 아키텍트의 포격을 피한 끝에 M1887과 만나고, 그녀에게서 자신과 AR소대가 게이저를 떨쳐낼 때까지 포격을 방해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아키텍트를 성공적으로 따돌린 뒤 AR소대와 합류한 404소대는 함께 협력하여 탈출하기로 결정한다. 정찰 도중 상당한 수준의 방어선이 있음을 확인한 일행은 근처에 있는 통신소에 가서 지원을 요청하고, 헬리안은 지휘관이 대량의 지원군을 파견했다고 답신한다. 다만 수송대가 지원군을 내려놓을 수 있는 곳은 외광의 대형 비행장 뿐이었기에 AR소대와 404소대는 그곳으로 향하기로 결정한다.

게이저와 아키텍트는 어떻게든 AR소대와 404소대를 처리하고자 했으나, 시간이 끌리는 사이 지휘관이 이끄는 부대가 아키텍트가 지키는 기지 후방에 나타나 아키텍트는 고립되어버린다. 게이저에게 연락을 해 온 에이전트는 게이저에게 적당한 격려의 몇 마디를 한 뒤 게이저를 물리고 자신이 직접 병력을 이끌고 지휘관과 정면대결에 나서고, 기지에 혼자 고립되어버린 아키텍트는 바로 그리폰 측에 항복해버린다. 작전이 어느정도 마무리된 뒤 404소대는 현장에 있는 인형들로부터 자신들에 대한 기억을 지워버리고, 지휘관이 이끄는 그리폰 부대와 AR소대는 그리폰의 대형 수송기가 쥬피터를 해체해 이송시킬 동안 시간을 끄는 임무[6]를 맡는다.

2.11. 큐브 플러스[편집]

큐브작전과는 달리 M4의 마인드맵에서 벌어지는 워게임으로, M4가 자신을 희생하는 결말로 가버린다. 페르시카는 낙담하며 계속된 시뮬레이션과 차이가 없다고 한다. 헬리안과 페르시카는 철혈의 목적, 신기술 드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한편, 큐브작전에서 포획된 우로보로스와 저체온증에서 붙잡힌 아키텍트가 이야기를 나눈다. 소체가 남아있는 아키텍트와 달리 우로보로스는 AI만 남은 상태, 아키텍트는 진정한 철혈 인형이 무엇인지 말하며 리코리스에 대해 언급한다.

2.12. 8지역[편집]

그리폰&크루거의 뒤를 봐주고 있는 카터 장군으로부터 성과를 가져다달라는 독촉을 받은 크루거는 페르시카에게 대대적인 지원을 해주는 대신 리코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7호 문서를 반드시 확보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지휘관의 협력 하에 순조롭게 0호 기지에 도착한 AR소대는 해당 구역을 담당하는 보스가 디스트로이어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지휘관이 철혈의 시선을 잘 끌어준 덕분에 7호 문서도 순조롭게 확보해나간다. 하지만 문서 확보 도중 AR소대는 드리머의 공습에 직면하고, 간신히 버티며 문서의 다운로드를 끝낸 AR소대는 후퇴를 개시한다. 하지만 드리머가 작동시킨 격벽 때문에 퇴각 루트가 막혀버리고, M16 덕분에 격벽은 파괴되었으나 도주 루트가 막힌 M16은 현장에 남겨진 채 동료들에게 경례를 하며 마지막 인사를 한다.

긴급 전역의 스토리에서는 M16이 뭘 하고 있었는지가 밝혀지는데, M16은 개량된 우산을 주입받은 채 페르시카의 지시로 몰래 철혈의 네트워크에 접속해 리코의 죽음에 대한 진상을 조사하고 있었다. RO635와 SOP II와 헤어진 뒤 M16은 페르시카의 지시로 신호원을 쫓아 한 공장에 들어서고, 어떤 시설에 도달한 뒤 M4의 정신을 회복할 정보를 얻기 위해 더 많은 우산을 주입하게 된다. 드론을 이용해 확보한 자료와 자신의 장비를 전송한 뒤, 우산에 감염되어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서 M16은 M4에게 작별인사를 한다. 그 인사를 들은 M4는 드디어 깨어나게 되고, M16은 자신을 찾으러 온 드리머와 대면한다.

한편, 크루거는 헬리안에게 군과의 작전을 이야기 해주면서 곧 철혈과의 전쟁이 끝맺음을 맺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2.13. 9지역[편집]

M16의 실종 이후 그리폰에서는 수색 작전을 실행했지만 별 소득은 없었고, 지휘관은 M16의 수색을 SOP II와 RO635에게 맡긴 채 크루거와 함께 군 연회에 가게 되었는데, 가는 동안 크루거로부터 이번 작전은 군과 협력해 철혈에게 반격하는 작전으로, 기한은 3일을 채 넘기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밝힌다. 한편 RO635와 SOP II는 수색 지역 근처에서 M16의 장비함을 발견하는데, 장비함을 회수한 직후 두 전술인형의 위장 신호를 감지한 철혈공조의 보스 저지가 나타난다. 서로 도발을 주고받은 끝에 잠깐 전투가 벌어졌지만 그리폰 측에 M4가 없음을 간파한 저지가 물러나면서 일단락된다.

긴급 전역의 스토리에서는 연회가 끝난 후 잠시 자리를 떳던 하벨이 크루거에게 다시 찾아오고, 하벨은 카터가 오가스를 노리고 있음을 넌지시 알려준 뒤 태풍 속을 나는 새가 되지 말라고 충고한다. 그리고 저지를 쫓던 RO635와 SOP II는 철혈 병력들에게 포위되어버려서 근처 건물에 숨어 지원군을 기다리게 되었고, 지원군이 오자 바로 저지에게 반격을 개시한다. 교전 끝에 저지는 드리머와 함께 후퇴하고, RO635와 SOP II는 조금 달라진 모습으로 도착한 M4로부터 엘더 브레인 섬멸 작전이 개시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2.14. 심층투영[편집]

마인드맵 수복을 끝낸 M4가 떠난 이후, 페르시카는 누군가에게 연락을 걸어 그 소대에게 무인기[7] 회수를 맡기고 싶다고 연락한다. 그 소대는 바로 404소대로, 404소대는 전자전 훈련을 끝낸 후[8] S15 지역으로 가 무인기 회수에 착수하는데, 그곳을 지키고 있던 드리머와 디스트로이어도 누군가가 침입했음을 감지하고 일단 대응책이 마련될때까지 경고 방송을 내보내기로 결정한다. 아직 자신들의 정체가 누군지는 모르리라는 판단 하에 404소대는 수색을 속행하나, 드리머는 이미 우산 바이러스를 통해 침입자가 누군지 눈치채고 있는 상황이었다.

한동안 이어지던 긴장은 새 소체를 얻은 디스트로이어가 나타나면서 깨지는데, 놀랍게도 디스트로이어는 거대한 디너게이트, 가름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드리머는 UMP45가 디스트로이어의 사정권 내에 들면 우산 바이러스로 UMP45를 장악하려 했고, 거의 성공 직전까지 갔으나 드리머에게 지휘 권한이 없어서 실패한다. 이에 드리머는 공성 방벽으로 UMP45의 마인드맵을 불태우려 했으나, 디스트로이어가 드리머의 경고를 무시하고 UMP45의 위치를 확인하겠다고 잠깐 멈췄다가 DSR-50과 G11의 저격으로 쓰러지는 바람에 실패한다.

잠시 적의 공격이 소강된 사이에 404소대와 데레는 UMP45의 마인드맵 수복에 나서고, 패배한 디스트로이어는 새로운 소체 가이아를 받아 가름 몇대를 동원하여 404소대의 요격에 나선다. 디스트로이어는 404소대를 거칠게 몰아붙였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부활한 UMP45의 지휘를 받은 404소대의 반격에 또다시 패배한다. 하지만 이번에는 딱히 드리머에게 질책받지 않았고, 되려 드리머는 새로운 동료는 UMP45의 과거를 흥미롭게 들을거라고 생각한다. 자신들의 임무는 종료되었지만 직후 UMP45는 제레로부터 그리폰이 위급한 상황에 처해있다는 정보를 듣게 되고, 그리폰과 자신들의 고용주에게 보수는 제대로 지급하라는 말과 함께 그리폰의 지원에 나선다.

심층투영의 숨겨진 보이스팩은 이쪽을 참고.

2.15. 10지역[편집]

페르시카가 연락한 상대는 바로 안젤리아였다. 페르시카는 무인기 회수와 M4를 비롯한 AR소대의 안전을 지켜달라는 부탁을 하고, 안젤리아는 그 부탁대로 M4가 작전구역에 진입하는 것을 돕는다. M4는 XM3이 이끄는 제대와 함께 지휘관이 있는 장소로 향하지만 철혈의 습격으로 그리폰 제대는 전사, M4는 예고르의 도움으로 전선으로 이동한다. 이동하면서 M4는 어느순간 자신의 마인드맵에서 들려오기 시작한 청아한 목소리와 대화를 나누고, 그 목소리의 다그침에 엘더 브레인을 쓰러뜨리고 더 이상의 희생을 막겠다고 결심한다. 작전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 안젤리아는 AK-12라는 인형과 함께 카터와 어떤 남자가 엘더 브레인으로 모종의 계획을 꾸미고 있음을 확인한다.

군의 진격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것 외에는 작전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나, 전진하던 도중 AR소대는 저지가 지휘하는 철혈의 기습을 받는다. 다행히 제때 지원을 온 카르카노 M1938과 카르카노 91/38 덕분에 금방 탈출할 기회를 잡았는데, 이동하려던 도중 M4가 누군가의 전자전 공격에 당해 쓰러지는 바람에 일행은 일단 세이프 하우스로 피신한다. M4는 어떤 목소리에 이끌려 알 수 없는 공간으로 향하고, 그런 M4를 RO635가 구출하려고 분투한다. 어떻게든 M4를 구하려던 RO635는 외부에서의 이상을 감지하고 일단 M4의 소체를 탈출시키려 하는데, 그 순간 갑자기 연결이 끊겨버린다.

RO635와의 연결이 끊긴 이후, M4는 앳된 여자애의 목소리에게 이끌려 자신의 기억 파편[9]을 보게 된다. 이윽고 M4는 한 정원을 목격하고, M4가 어떻게 할지를 묻고 그 목소리가 대답하려던 순간 누군가가 자신들을 위해 열쇠를 찾으라는 말과 함께 M4를 깨운다. 시점을 한시간 전으로 돌려서, SOP II와 카노&시노 자매는 철혈을 상대로 M4를 지키기 위해 분투하고 있었다. 힘들게 버티고 있던 와중 지휘관이 포위망을 돌파했다는 소식에 이어 군의 인형이 저지를 쫓아내고, SOP II와 카노&시노 자매는 그녀들 앞에 나타난 예고르를 맞이한다.
파일:빵부스러기.jpg
하지만 그들 앞에 나타난 예고르는 돌연 태도를 바꿔 현장에 있는 인형들을 모조리 쓸어버리고, M4를 깨우는 작업을 하고 있던 RO635까지 사살해버린다.[10] 이후 예고르는 자신들을 위해 열쇠를 찾으라는 말과 함께 M4를 깨우고, M4는 눈앞의 참사에 절규한다. 한편 철혈이 펼친 우산 바이러스로 인해 그리폰은 대혼란에 빠지는데, 그 순간 누군가가 지휘관에게 연락을 걸어와 페르시카와 자신을 믿는다면 자신에게 M4의 좌표를 알려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절규하는 M4 앞에 AK-12와 낯익은 인물이 나타나는데...

[1] 입수한 자료의 해독키가 디스트로이어에게 있었다고 한다.[2] 자신이 자폭을 지시했으면서 에이전트에게는 엑스큐셔너가 멋대로 자폭했다고 보고했다.[3] 엑스큐셔너나 헌터와 같은 선봉대장에게는 믿고 의지할 동료가 중요하기에 동료를 위해서라면 하위의 명령은 포기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4] 암호화된 데이터를 열람할 권한이 없었다.[5] 긴급 전역에서 AR-15가 SOP II에게 M4를 숨긴 은신처의 위치를 제공했다.[6] 이 임무가 바로 저체온증의 랭킹전 전역 '이상한 나라로' 이다.[7] 8전역에서 M16이 날려보냈다가 드리머에 의해 추락한 그 드론이다.[8] 이 과정에서 큐브 플러스 때 언급되었던 신기술 드론도 짤막하게 소개된다.[9] 이 과정에서 M4는 자신들이 철혈에게 쫓기는 계기가 되었던 작전에서 사실 인간 지휘관이 더 있었음을 알게 된다. 그 인물은 정황상 아마도...[10] 이 스토리를 반영해서 10-3E 전역에서 정규군 제대를 AR소대 앞까지 이동시키면, 정규군 제대가 적군으로 변경되어 AR소대를 덮쳐버린다.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소녀전선/스토리/시즌 1 문서의 r30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