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역전 사제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천정내열 사제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강력한 턴 킬
사제의 몇 안되는 OTK 덱으로 천정내열을 성공만 한다면 강력한 하수인 피해로 적을 그대로 끝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다른 콤보 덱과 달리 턴킬이 나지 않아도 상대편이 제압기가 없다면 강력한 능력치의 하수인으로 다음 턴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 점도 소소한 콤보 덱으로서의 장점이다.
2.2. 단점[편집]
- 너무 많이 필요한 콤보 카드들
다른 콤보 덱들에 비해 많은 준비물들이 필요하다. 어느정도 즉발 공격이 가능한 돌진 하수인과 그 하수인의 생명력을 부여해줘야할 버프 카드들, 그리고 그 하수인의 생명력을 공격력으로 전환시켜줄 피해 전환 카드까지 못해도 OTK를 넣을려면 최소 4~5장의 카드가 필요하다.
- 뽑히면 안됨(상황 역전 축)
상황 역전 축은 잘만 터지면 1마나 14/28이라는 강력한 고점을 얻지만 5마나까지 내 덱에서 돌엄니 멧돼지와 울트라기가사우루스가 뽑히면 안되는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만약 뽑혀버리면 그대로 승률이 대폭 낮아지기에, 예지의 구슬로 막거나 운에 의존하는 경향이 크다.
3. 역사[편집]
- 크라켄의 해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에서 광기의 물약을 지원받았다. 내 필드에 생명력 높은 하수인이 없을 때, 상대편의 2 공 이하 하수인을 뻇어오고 각종 생명력 버프를 부여하여 천정 내열 턴킬을 내는 식으로 연구되었다. 본래의 역할인 초반 정리기로도 좋고, 비밀결사 갈퀴사제 또한 템포와 즉발 생명력 부여 덕분에 채용된다.
- 매머드의 해
자세한 내용은 사제(하스스톤)/덱/미라클 사제 문서 참고하십시오.
- 까마귀의 해
-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발라당을 지원받았다. 0마나라는 점에서 내면의 열정보다 콤보 넣기 편해져
- 용의 해
- 불사조의 해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드로우 조작 카드 예지의 구슬을 지원받았다.
-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 손패에 콤보 카드들 비용을 줄여주는 손금 보기를 지원받았다.
- 그리핀의 해
- 불모의 땅 핵심에서 주문 서치 암흑 속에서 번창하리라를 지원받았다. 덱 압축과 서치는 천정내열 사제에게 중요한 요소이기에 2마나임에도 불구하고 채용되었다.
- 스톰윈드에서 어둠 깃든 옷감용 바늘을 지원받았다. 서치 주문들이 암흑 주문이라 광역 역할과 더불어 소소하게 부족한 피해도 보충해줘서 초중반을 버티는 용도로 채용된다. 나루의 파편 또한 상대편의 도발 하수인을 뚫거나 필요없으면 교환성으로 패말림을 줄여줄 수 있어 좋은 침묵 카드로 채용되낟.
- 알터랙 계곡에서 제 2의 내면의 열정 역할을 해주는 축복을 지원받았다. 어둠의 권능: 포식도 다른 하수인의 생명력을 흡수해서 고체력 하수인으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광역기 + 생명력 버프 역할로 잘 쓰이고 있다.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상황 역전을 지원받았다. 1마나 돌엄니 멧돼지와 4마나 20/20 능력치의 어둠의 존재를 뽑으면 1마나 20/20 돌진 하수인이라는 강력한 사기성으로 너프받기 전 야생의 메타를 뒤집어 엎었다. 발광 또한 무난한 주문 비용 감소 + 덱 조작 덕분에 채용된다.
- 늑대의 해
- 페가수스의 해
- 랩터의 해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생명력이 28이나 되는 울트라기가사우루스를 지원받았다. 그렇기에 너프된 상황 역전으로 돌엄니 멧돼지과 같이 뽑으면 능력치 14/28짜리 멧돼지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다시 한번 연구되기 시작했다.
또한, 같이 지원받은 아르카이오스와 소생술을 활용한 어그로 축 천정내열 사제도 연구되기 시작했다.자세한 내용은 사제(하스스톤)/덱/어그로 천정내열 사제 문서 참고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