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1. 개요[편집]
박살마 드루이드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무한 방어도
박살마 1장, 벌떼 2장만을 써서 대지의 바늘을 써도 1280 이상의 방어도를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탐구자 엘리스로 대지의 비늘과 벌떼를 복사한다면, 더더욱 높은 방어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근 패치로 무한 판정이 생겨 정말 죽지 않는 생존력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2.2. 단점[편집]
- 방어도를 부술 수도 있음
하스스톤에 특수 승리가 여러 장 많이 생기면서, 높은 방어도를 무시하고 게임을 이기는 덱들이 많이 늘어났다. 굳이 특수 승리가 아니더라도 탈진 덱처럼 엄청난 탈진 피해로 방어력 배 이상의 피해를 주는 덱이라면 방어도를 뚫는 것도 가능하다.
- 전무한 승리플랜
결국 자신이 버틴다고 이기는 게임은 아닌 지라, 나도 또다른 승리 플랜을 구비할 필요가 있다. 만약 상대편이 탈진에 대한 대비를 해놓은 상황이라면 그냥 쳐맞다가 서로 45턴 쯤에 무승부로 게임이 끝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3. 역사[편집]
- 용의 해
- 불사조의 해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마나 수정을 원할히 도와줄 번개 개화를 지원받았다.
- 그리핀의 해
- 알터랙 계꼭에서 박살마 서치 카드 얼음이빨 광산 점령을 지원받았다.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서치 카드 수중 동물 변신을 지원받았다.
- 리치 왕의 진군에서 로르테마르 테론을 지원받았다. 덱의 박살마의 공격력을 10으로 만들어 방어도의 증가량을 대폭 증가시키는 변칙적인 버전이 연구되었다. 과부꽃 종묘상도 무난한 램핑 + 자연 주문 서치로 인해 채용되기 시작했다.
- 늑대의 해
- 전설노래자랑에서 사진사 피즐과 밴드 매니저 정예 타우렌 족장을 지원받았다. 피즐로 좀 더 벌떼와 대지의 비늘을 늘리거나, 정타족으로 견제 카드들을 넣는 등 덱의 활용성이 증가되었다. 꼬불꼬불 케이크 또한 가젯잔 사이클에 큰 도움이 되어 채용 중이다.
- 페가수스의 해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서 하늘의 어머니 아비아나를 지원받았다. 박살마로 방어도를 쌓은 뒤 할게 없어진 드루이드에게 간간히 커스텀으로 탈진 방지 겸 채용되기 시작했다.
- 랩터의 해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에서 최대 마나를 증가시켜주는 에메랄드의 위상 이세라를 지원받았다.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제 2의 벌떼 역할을 할 나무들이다아아!가 출시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