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1. 개요[편집]
퀘스트 마법사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강력한 돌파력
한 턴 추가라는 강력한 퀘스트 보상으로 사실상 무궁무진한 킬각이 가능하다. 카드 게임에서 한 턴 추가는 8/8 비전 거인 군단을 깔아 필드 공격부터, 불꽃 꼬리전사를 활용한 폭딜, 대마법사 안토니다스를 활용한 무한 화염구까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끝낼 수 있게 만든다. 심지어 상대편의 얼음 방패도 추가 턴으로 해제할 수 있는 것도 얼마없는 콤보 덱의 장점 중 하나다.
2.2. 단점[편집]
- 퀘스트로 인한 난해한 덱 구성
퀘스트를 깨기 위해선 덱에 없던 주문 8회를 시전해야한다는 강력한 선행 조건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킬각용 파츠와 퀘스트를 깨기 위한 카드들이라는 서로 상반되는 파츠들로 덱에 구성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물론 작정하고 덱을 가볍게 짜 사이클 형식으로 생성해서 퀘스트를 빠르게 클리어 하면 해결될 순 있긴 하지만 여전히 원턴킬 파츠 + 퀘스트 깨기용 파츠가 결합되어 있어 다른 콤보 덱에 비해 생각해야할 부분이 많다.
- 저격에 취약함(무한 염구 축)
모든 콤보덱이 그렇지만, 무한 염구 퀘법은 사실상 하수인 비율이 적고 콤보 파츠가 하나하나 중요한 덱이라 비겁한 밀고자에 꽤 크게 당한다. 물론 거인 축은 상관없긴 하지만 무한 염구 축은 꽤 크게 맞기 쉬우며, 수습생 하나 빠지면 콤보 넣기 힘들어져 복제 카드들로 양산할 필요가 있다.
3. 역사[편집]
- 매머드의 해
- 용의 해
- 울돔의 구원자에서 위대한 제피르스를 지원받아 하이랜더 형식의 퀘스트 마법사가 연구되었다. 다만, 하이랜더 덱 특성상 콤보용으로는 쓰기가 힘들어 한 턴 추가라는 밸류나 킬각 용으로 좀 더 많이 쓰인다.
자세한 내용은 마법사(하스스톤)/덱/하이랜더 마법사 문서 참고하십시오.
- 불사조의 해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예지의 구슬을 지원받았다. 무난한 덱 조작 카드로 커스텀으로 채용된다.
-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 마나빵 창조가 추가되었다. 마법사에 몇 없는 마나 지원 카드라 퀘스트 스택 + 콤보용으로 사용가능해 채용되었다.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해저 안내원 핀리 경을 지원받았다. 준수한 패교환 하수인이라 말림패를 해결하는 용도로 채용된다.
- 늑대의 해
- 페가수스의 해
- 랩터의 해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에서 강력한 저비용 드로우 카드 이글거리는 숲이 추가되었다. 풀스택시 2마나 3장 드로우라는 높은 성능으로 인하여 사이클을 돌리기 편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