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도적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해적 도적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싼 가격
사실상 전설 카드가 해적 패치스를 제외하면 모두 일반, 희귀 등급이기에 덱을 짤 수 있다.
2.2. 단점[편집]
3. 역사[편집]
- 크라켄의 해
- 한여름 밤의 카라잔에서 1마나 해적인 칼잡이 강도가 추가되면서 해적 시너지를 활용하는 템포 도적 덱에서 더욱 안정적인 초반 카드로 자리를 굳혔다.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에서 신참 해적단원과 해적 패치스의 등장으로 해적을 중심으로 한 극단적인 어그로 덱이 메타를 지배했다. 이 덱들은 1~2마나 하수인으로 초반을 압도하는 데 집중했기 때문에, 1턴부터 1/1 해적 하수인을 공짜로 받거나 무기를 차면 1마나 3/2 하수인는 얻는다는 점에서 초반 템포가 중요했던 해적 도적 덱에 매우 훌륭한 시너지를 부여해주었다.
- 매머드의 해
-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서 동굴 반짝이탐지꾼을 지원받았다. 무기 서치로 해적 도적 덱에 즉발 딜을 찾는 용도로 채용되었다.
- 용의 해
- 불사조의 해
-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 경품 약탈자를 지원받았다. 무난하게 상대의 도발을 뚫는 용도로 채용된다.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황새치가 발매되었다. 해적 덱에선 3마나 4/3과 더불어 인양 + 공격력+2 부여라는 강력한 누적 피해 + 덱 조작 덕에 해적 덱에 누적 피해량이 매우 증가되었다. 생선검사는 1마나 3/1이라는 강력한 능력치로 초동을, 커틀라스 급사 또한 부족한 아드를 보충해줘서 채용된다. 같이 받은 해적 선장 후크터스크은 조금 무겁긴 하지만, 해적 덱의 에이스로 활용되기 시작했으며 아예 후크터스크의 강력한 스틸 능력을 중점으로 컨트롤 덱이 연구되기 시작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적(하스스톤)/덱/후크터스크 도적 문서 참고하십시오.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어둠의 문를 지원받았다.
- 늑대의 해
- 페가수스의 해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서 장난감 배를 지원받았다. 그 동안 무기 공격에 의존해야하던 3마나 커틀라스 급사를 밀어내고 강력한 아드 보충 수단을 손에 넣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