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랜더 드루이드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하이랜더 드루이드 |
주요 카드 |
사이드 |
하이랜더 드루이드는 램핑과 하이랜드 관련 카드들을 사용하여 상대편을 밸류르 찍어누르는 드루이드의 컨트롤 덱이다.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폭 넓은 공격권
하이랜더 장점인 카드를 1장씩 밖에 넣을 수 없지만, 그만큼 덱의 빈 공간이 많아 그 자리를 다양한 콤보 카드들로 덱을 채울 수 있다. 플랜 B나 플랜 C같은 전략도 마음 껏 덱어 넣을 수 있게 되었다.
2.2. 단점[편집]
- 하이랜더
덱에 카드를 1장씩 밖에 넣지 못해 상대편의 견제 카드에 쉽게 취약당하기 쉽다. 또한 드루이드의 유용한 램핑 카드들을 1장밖에 넣지 못해 다른 컨트롤 덱에 비해 마나 수정 증가가 약간 고달프기도 하다.
3. 역사[편집]
- 매머드의 해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에서 퍼져나가는 역병을 지원받았다.
- 까마귀의 해
-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푸르딩딩한 플룹을 지원받았다. 덱에 1장 밖에 넣지못하는 하이랜더 덱에서 강력한 전함을 복사할 수 있어서 채용되었다.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도 4마나 4장 드로우라는 강력한 아드보충으로 채용되기 시작했다. 생물학 프로젝트도 급속 성장을 1장밖에 넣지 못하는 하이랜더 드루이드에게 유용한 램핑 카드로 쓰이기 시작했따.
- 용의 해
- 불사조의 해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덱 조작 카드 예지의 구슬을 지원받았다.
- 그리핀의 해
- 히드라의 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왕자 레나탈과 미치광이 공작 테오타르를 지원받았다. 높은 최대 생명력으로 리노의 효율을 높이고, 테오타르는 안티 콤보로 활약했다. 직업 카드로 받은 과부꽃 종묘상도 램핑 카드를 1장씩 밖에 못넣는 단점을 해소해주었다.
- 리치 왕의 진군에서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원을 지원받았다.
- 늑대의 해
- 전설노래자랑에서 밴드 매니저 정예 타우렌 족장을 지원받았다. 준수한 사이드 덱으로 인해 각종 테크 카드나 저격기를 채용하기 편해졌다. 자연화로 5마나 하수인 처리를 노리거나, 입 다문 증인으로 비밀 카운터, 판금파괴자로 상대편의 방어도를 부스는 식으로 채용된다.
- 황야의 땅 결투에서 하이랜더 지원 카드들을 받게 되었다. 강력한 영웅 카드 고독한 방랑자 리노으로 뒷심이 강해졌다. 또한, 용족 시너지로 첨벙첨벙 새끼용, 사막 둥지대모 등을 지원받아 하이랜더 축이 용과 병행해서 연구되기 시작했다.
- 페가수스의 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