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 드루이드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조개 드루이드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필드 싸움이 가능해짐
기존의 탈진 덱들은 필드전보단 상대편의 중요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버티는 수비적인 덱들이 대부분이지만, 이 덱은 이기적인 조개의 4마나 7/7이라는 강력한 능력치를 바탕으로 하수인 싸움에 우위를 점하기 쉽다. 쉽게 제압당하더라도 주요 전략인 탈진 플랜으로 바꿀 수 있어 유동적인 승리 플랜이 많다. 막상 탈진전까지 가기 힘든 암흑 사제 같은 극단적인 어그로 덱 상대로는 평범한 미드레인지 덱처럼 방어도로 버티고 하수인으로 필드 싸움으로 승부해 게임을 이기는 것도 가능하다.
2.2. 단점[편집]
- 콤보 덱의 취약
기존 탈진 드루이드의 드로우나 테크 카드들을 빼고 그 자리를 이기적인 조개 관련 카드를을 넣다보니 콤보 덱 상대론 승률이 급격하게 낮아졌다. 상대편이 콤보 덱이라면 이러한 덱 상대로 견제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한정적이다.
3. 역사[편집]
- 히드라의 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왕자 레나탈과 이슬 절차를 지원받았다. 필드전이 밀려도 이슬 절차의 영구 지속 효과 덕분에 탈진 속도가 매우 빨라졌고, 레나탈의 효과로 생존력이 올라진 건 덤이다.
- 늑대의 해
- 전설노래자랑에서 밴드 매니저 정예 타우렌 족장을 지원받았다. 비취 우상을 집어 넣어, 외눈깨비에 탈 걱정이 줄어들었고, 안티 콤보 카드인 미치광이 공작 테오타르, 박살마 드루의 카운터 카드 판금파괴자 등을 넣어 덱의 상성 극복 확률이 확 올라갔다
- 페가수스의 해
- 랩터의 해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에서 에메랄드의 위상 이세라를 지원받았다.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최후의 인도자 움브라를 지원받았다. 조개가 많이 죽은 상황이라면 상대편 카드 10장 드로우라는 강력한 성능을 뽐낼 수 있어, 높은 덱 파괴가 가능했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