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파이크 병참장교 드루이드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박살마 드루이드 |
주요 카드 |
멧돼지 드루이드는 엘룬의 예언자를 낸 후, 스톰파이크 병참장교를 복사한 뒤 주문을 시전하여 손에 있는 돌엄니멧돼지를 엄청나게 키운 다음 예언자로 복사해 강력해진 멧돼지 2개로 적을 킬하는 드루이드의 콤보 덱이다.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2.2. 단점[편집]
- 저격에 취약함
준수한 서치 카드 교배를 얻게 되었지만, 반대로 말하면 내가 교배를 시전한 턴에는 내 손에 콤보 카드가 전부 다 있다고 상대편에게 알려주는 꼴이 다음 턴 상대편의 비겁한 밀고자한테 저격막기 쉽다.
3. 역사[편집]
- 그리핀의 해
- 알터랙 계곡에서 출시된 스톰파이크 병참장교를 이용한 덱으로, 엘룬의 예언자로 복사한 뒤 손에 주문을 잔뜩 사용하여 내 손의 돌엄니멧돼지를 잔뜩 키운 덱이 발굴되었다. 마침 같이 받은 얼음이빨 광산 점령이 비용이 높은 카드를 서치해주기에 3마나를 예언자만 넣으면 바로 서치할 수 있기도 쉬어졌다. 생물학 프로젝트, 자연학 탐구, 달빛의 인도, 크기 조절 주머니 등 다양한 서치 및 주문 시전 카드가 많아 멧돼지를 키우기도 쉽다.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0마나 1드로우 카드 수중 동물 변신을 지원받았다.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묻어둔 증거를 지원받았다.
- 늑대의 해
- 티탄에서 생명의 어머니의 선물을 지원받았다. 내 손의 주문들의 비용을 (1)씩 감소시켜줘 병참장교의 효과를 빠르게 보기 쉬어졌다.
- 페가수스의 해
- 랩터의 해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멧돼지, 병참 장교, 엘룬의 예언자를 전부 서치해주고 비용까지 감소시켜주는 교배를 지원받았다. 덕분에 서치 카드로 일일이 분할해서 찾을 필요 없이 한 번에 콤보 카드들을 전부 얻을 수 있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