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격노 성기사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신의 격노 성기사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강력한 턴킬력
기존엔 운에 의존하여 턴킬 할 수 있었으나, 시간이 흐르고 덱 조작 카드들이 점점 출시되면서 신의 격노 콤보가 더이상 예능 콤보가 아닌 실전성이 있게 되었다. 이러한 신격 콤보는 성기사의 수비적인 카드들로 초반을 버티고 덱 조작 카드들을 사용하여 신의 격노의 콤보를 안정적으로 넣어 상대편을 한방에 킬낼 수 있는 강력한 콤보 덱이 되었다.
2.2. 단점[편집]
- 카운터가 존재함
원턴킬 덱이긴 하지만 상대편이 화성암 용암 포식자와 끝없는 공간 콤보로 125 이상의 방어도를 쌓거나, 아지노스의 보루 방패나 얼음 방패로 킬각을 막거나, 불의 제단같은 카드로 내 덱 맨위 카드들을 견제한다면 승리 플랜이 사라져 게임을 지게 될 수 있게 된다.
3. 역사[편집]
- 까마귀의 해
- 용의 해
- 불사조의 해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현자 폴켈트가 출시되었다. 덱의 가장 비용이 높은 카드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게 되어 콤보의 불안정성이 해결되었다. 예지의 구슬도 덱 조작 카드라는 점에서 당연 채용된다.
- 그리핀의 해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투스카르르 어부와 해저 구원자를 지원받았다. 인양 효과로 덱 조작이 가능해져 콤보의 안전성이 대폭 증가되었다. 해저 안내원 핀리 경도 내 손에 시르벨라가 잡혔을 때 다시 덱 아래로 넣어 준다는 점에서 채용되었다.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비밀 테크 카드 입 다문 증인을 지원받았다. 기존 비밀 카운터 카드들의 비용이 4마나라 신의 격노와 연계하기 힘들었으나 3마나의 지속 효과라 비용도 낮아 상대편의 얼음 방패를 카운터치기 좋은 카드로 채용된다.
- 미니 세트에서 법원의 명령의 출시로 더욱 강해졌다. 단 2마나로 폴켈트 효과를 보면서, 2장씩 덱에 넣을 수 있기에 강력한 티어 덱으로 자리매김했다.
- 늑대의 해
- 페가수스의 해
- 랩터의 해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 날카로운 눈매 망꾼을 지원받았다. 내 덱에 맨 위에 카드를 확인한다는 점에서 신의 격노 성기사의 안전성과 유틸성이 대폭 증가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