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편집]
2. 특징[편집]
시리즈별 공통적인 특징으로 가슴팍이나 왼쪽 허리 쪽에 수류탄을 달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스나이퍼 엘리트를 제외한 모든 시리즈에서는 이걸 총으로 쏘면 폭발한다.
2.1. 스나이퍼 엘리트 ~ 스나이퍼 엘리트 III[편집]
스나이퍼 엘리트 V2에서는 독일군 보병과 소련군 보병이 주적으로 등장. 독일군은 MP40이나 게베어 43을, 소련군은 PPsh-41이나 모신나강을 주로 들고 다닌다. 특이하게도 적군이 드랍한 기관단총은 루팅이 가능하지만 소총은 루팅이 불가능한데 이는 조준경이 없어서 플레이어가 가지고 다니는 조준경 있는 저격용 소총과 호환이 안 되기 때문.
스나이퍼 엘리트 III에서는 배경이 북아프리카인만큼 이탈리아 왕국군이 등장. 이 작품부터 보병 내에서도 다양한 병종을 볼 수 있다.
스나이퍼 엘리트 III에서는 배경이 북아프리카인만큼 이탈리아 왕국군이 등장. 이 작품부터 보병 내에서도 다양한 병종을 볼 수 있다.
2.2. 스나이퍼 엘리트 4, VR[편집]
- Mein Gott! Eine Leiche![1]
보통 분대 단위에서 소대 단위로 한 블럭씩 건너 뛰어서 있는데 한 명의 장교가 함께 있는 경우가 많다. 전작들은 무기를 항상 한 정씩만 들고 다니지만 본작부터는 주로 소총과 기관단총 또는 기관단총과 권총, 이렇게 두 정씩 들고 다닌다.
본작부터는 병사들이 경계 상태가 아닐 때 잡담성 대화를 하는데 해당 빈도가 다른 병과의 병사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다. 그리고 연합군을 향해 총을 쏠 때 고함을 지르는 특징이 있다.이야아아아아아!!!!!
본작부터는 병사들이 경계 상태가 아닐 때 잡담성 대화를 하는데 해당 빈도가 다른 병과의 병사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다. 그리고 연합군을 향해 총을 쏠 때 고함을 지르는 특징이 있다.
2.3. 스나이퍼 엘리트 5[편집]
2.3.1. 여담[편집]
2024년 초반에는 개발사가 본작의 보병을 대상으로 영미권 밈으로 보이는 각종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기도 하였다. 일부 음성 소스는 스나이퍼 엘리트 4의 것을 가져다 쓰고, 실제 게임에서 존재하지 않는 대사는 따로 더빙한다. 이때 더빙 언어는 독일어가 아닌 영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