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마스코트 선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개요2. 특징
2.1. 메인 게임2.2. 치료 모드

1. 개요[편집]

전염병 주식회사에 등장하는 기생충. 뇌신경 기생충도 기생충의 한 종류이지만 이 문서는 실존하는 기생충 관련 내용만을 다룬다.

2. 특징[편집]

2.1. 메인 게임[편집]

기생충
Parasite
파일:external/cdn.akamai.steamstatic.com/4db78bb3d9c40a5acc7f9edb978e0dfb8fac1d13.jpg
기생충의 생활방식은 일일감염으로부터 DNA의 변화를 막아줍니다.
올바른 번역 [ 펼치기/접기 ]
기생충의 생활방식은 날마다 감염으로 인한 DNA의 변이를 방지해 줍니다.
Parasitic lifestyle prevents DNA alteration from every day infection.
시작 스탯
전염성
1
심각성
7
치사율
0
전염성
증가 속도
10%
심각성
증가 속도
10%
치사율
증가 속도
5%
최소 전염성
증가량
1
최소 심각성
증가량
1
최소 치사율
증가량
0.4
공중 감염력
1
해상 감염력
1
지상 감염력
1
부유
0%
빈곤
100%
도시
100%
시골
100%
고온
10%
한랭
10%
다습
100%
건조
100%
치료 연구량
100%
변이 확률
0.5
특수 능력
공생[공생]
[질병 이름]은(는) 기생충입니다. 기생충의 생활방식은 당신이 사람들을 감염시켜 DNA 포인트를 얻는 것을 방해합니다. DNA 버블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시작한 이후 잠시 동안 이외에는 감염자가 늘어나도 DNA를 얻을 수 없는 대신[2], 주황색 DNA 버블이 더 자주 발생하고 DNA 버블을 탭해서 얻는 DNA 양이 2배로 늘어난다.[3] 진화시키는 특화 능력은 심각도를 낮춰 증세를 숨기는 동시에 전염성을 약간 늘리는 것. 다른 종류의 질병들이 무증상일 때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약간의 심각도마저 아예 없애버린다. 기침이나 빈혈, 발진처럼 낮은 심각도의 증상 두 세개쯤은 발현해도 아무도 모른다. 3단계까지 찍을 경우 꽤 다양한 증상이 발병된 상태에서도 0에 머무를 만큼 상당히 많이 낮춰주는 데다가 전염 속도도 증가한다. 이와 조합하여 심각도는 낮지만 감염성을 증가시키는 증세를 찍으면서 발전하면 빠르게 퍼트릴 수 있다. 특히 피부 병변, 기침, 재채기 등과의 조합은 그야말로 발군. 여러모로 저난이도 최강의 픽. 황금시대 시나리오도 메가 어려움만 아니면 특화 능력 풀업 이후엔 쉬어가는 스테이지로 전락한다.

다만 메가 어려움은 상당히 어렵다. 심각도를 낮춰도 걸리므로 사실상 없는 특성이 되고, 빠른 전략 특성상 주황색 DNA 버블을 터트릴 기회가 별로 없으며 감염자 수 증가에 따른 DNA를 받지 못한다는 페널티가 걸림돌이 된다. 변이율도 박테리아 수준으로 좋지가 않다. 박테리아 하위호환 질병으로 돌변한다고 생각하면 된다.[4]

하지만 사망으로 인한 DNA 수급은 여전히 유효하기에 빠른 전략으로 굴리는 게 불가능하지는 않으며 높은 기본 심각성도 빠른 전략에선 소소한 장점이다. 또한 전염이 거의 되지 않는 부유국에 숨어서 주황 버블을 수급하는 전략 또한 유용하다. 극단적으로는 전염성/능력/증상을 전혀 진화시키지 않은 상태로 주황 DNA 버블만 계속 얻으면서 DNA를 원하는 만큼 모을 수도 있다.[5] 고득점은 어렵지만 클리어 자체는 어렵지 않은 성능으로 평가받는다.

여담으로 일반적인 기생충은 원래 숙주를 죽이는 방향으로 진화하지 않는다. 숙주가 죽으면 기생충도 굶어죽기 때문. 숙주를 죽이는 방향으로 진화한 기생충은 포식기생이라고 부른다. 어쩌면 말라리아처럼 인간은 중간 숙주고 종숙주는 따로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그럴 확률은 낮다.
파일:ccl logo.sv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Plague Inc./시스템/전염병 종류 문서의 r114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2.2. 치료 모드[편집]

기생충
Parasite
증상 및 특성
설사, 열, 구토, 혈변, 혼수상태
공생관계[공생관계], 물 전염병[물_전염병]
전염력
76
치사율
55
치료제 요구량
183m(백신 개발 비용) + 203m(백신 생산 비용)
시작 권위
110 / 100 / 98 / 95
시작 자금
13
기타 특이사항
빈곤 국가에서 감염력 보너스가 20%에서 100%로 증가
치료제 개발 비용이 약 2배로 증가
[질병 이름]은(는) 알려지지 않은 기생충으로, 멈추려면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 질병은 빈곤 지역에서 효과적으로 퍼집니다.
여기서부터는 직접 질병 발생 지역을 찾아다녀야 하고, 질병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대응 정책을 쓸 수 없다. 또한 백신 연구도 느려서 본격적으로 봉쇄 정책들의 중요성을 가르치는 질병이라 할 수 있다.

발병 지역을 직접 찾아야 하며[8], 질병 조사도 해야하기 때문에 좀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감염자 추적을 방해하는 특성이 달려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정보만 확보하면 확산을 막는게 어렵지는 않다. 다만, 빈곤 지역에서 초월적으로 빠르게 전파되기 때문에 아프리카 같은 곳으로 확산되는 순간 답이 안 나오게 된다. 그나마 아프리카는 전역 강제 봉쇄를 걸고 퉁칠 수라도 있지만, 인구 더럽게 많고 부국도 아니면서 습하고 덥고, 인접 국가 더럽게 많으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인 인도나 그 주변 국가에 퍼지는 경우는 정말 괴롭다.

아프리카 같은 곳에 번질 경우 봉쇄를 걸어도 소용 없는 수준으로 퍼지기 때문에, 이에 대항하기 위한 전용 카운터 정책이 2종류 있다. 하지만 가격이 굉장히 비싼 주제에 효과가 썩 신통치 않기 때문에, 이걸 찍을 일이 최대한 없도록 하는 것이 좋다.

초반 봉쇄와 질병 조사에만 신경쓰면 그리 어렵지는 않으나, 적응하기 전 까지는 많은 리트가 필요할 것이다.


특수 능력

의료 지원 1,2 - 빈곤한 국가의 질병 통제를 위해 구조 물품/종합 구조 물품을 제공합니다. 빈곤한 지역의 감염률 보너스가 감소합니다.

빈곤한 지역에 특화된 기생충을 막을수 있는 능력이다. 굉장히 비싸고 성능도 영 신통치 않기 때문에 이걸 최대한 찍을일 없도록 빈국에 퍼지지 않게 봉쇄를 잘 때려주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파일:ccl logo.sv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Plague Inc./치료 모드/전염병 문서의 r26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공생] 심각성을 낮추고 전염성 증가. 1단계: 심각성 -4, 지상/항공/해상/국경 전파력 +5% (총 심각도 -4). 2단계: 심각성 -8, 지상/항공/해상/국경 전파력 +10% (총 심각도 -12). 3단계: 심각성 -10, 지상/항공/해상/국경 전파력 +15%, 전염성 +2 (총 심각도 -22)[2] 각 국가별로 감염이 완료되면 일정량의 DNA 포인트를 주는데, 이 양이 상당히 많다.[3] 기존 1, 2, 3포인트에서 2, 4, 6포인트로 증가.[4] 특히 중국 같이 어그로는 더럽게 끄는 곳에 시작하기라도 하는 날엔 추위, 더위, 약물 저항으로도 빠듯한데 치사율도 올려야하니 코드라도 끼지 않는 이상 난이도가 미쳐 돌아간다. 애초에 이 질병은 질질 끌어야 노란 버블을 얻을 기회가 많아지기에 초반 전염 속도가 오래 걸리는 국가에서 시작해야 유리하다.[5] 다만 이 방법으로 너무 많은 DNA를 얻으면 버블의 등장 속도가 거의 나오지 않는 수준으로 느려지기 때문에 무한히 얻을 수는 없다. 그렇지만 그 정도까지 계속 기다렸으면 전염성과 능력을 충분히 찍고도 남을 DNA가 확보되었을 것이며, 이후 다른 국가들을 마구 감염시켜 빨간 DNA 버블을 획득해 강력한 증상을 찍으면 된다.[공생관계] 치료제 개발에 상당한 차질을 줌.[물_전염병] 빈곤 국가에서 감염성 증가.[8] 모바일에서는 일부 국가의 경우 빨간 점이 살짝 보이는 경우가 있다. 국가를 덮는(?)회색 막이 제대로 걸쳐있지 않아서 생기거나 점의 크기 때문에 밖으로 살짝 보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