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마스코트 선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상위 문서 아이콘.svg   상위 문서: SPRUNKI/캐릭터
1. 개요2. 특징3. 여담

1. 개요[편집]

SPRUNKI의 캐릭터 가놀드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

2. 특징[편집]

가놀드
Garnold
호러 버전 (열람 주의) [ 펼치기 · 접기 ]
파일:Garnold_H.png
해피 버전 애니메이션 [ 펼치기 · 접기]
파일:가놀드.gif
호러 버전 애니메이션 (열람 주의) [ 펼치기 · 접기 ]
파일:호러 가놀드.gif
아이콘
파일:08-a.svg
호러 버전 아이콘 [ 펼치기 · 접기 ]
파일:08-a-alt.svg
색상
금색
성별
남성
파트
소리
아르페지오 신디사이저 (과거 해피 버전)
아르페지오 신디사이저 + 전자 피아노 (현재 해피 버전)
16비트 신디사이저 (호러 버전)
과거 해피 버전
금속 슈트를 입은 금색 캐릭터. 사이먼처럼 8비트 음을 내지만 이 쪽은 멜로디보단 효과음에 가깝다. 그러다 최근 업데이트에선 이 효과음에도 마치 전자 피아노처럼 음의 변화가 추가되었다.

호러 버전에서는 오른쪽 눈과 치아가 드러나고 목에 피가 흐르는 모습이며 낮게 울리는 비트 소리를 낸다.

3. 여담[편집]

기계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클루커와 함께 펀 봇과 미스터 펀 컴퓨터를 만들었다. 클루커와는 같이 포트나이트를 하는 사이이다. 사이먼, 오렌하고도 포트나이트를 같이 한다고 한다.[1]

슈트를 입는 이유는 멋져보이기 때문임과 동시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였으나 호러 버전에서의 사인은 이 슈트의 스프링에 목이 조여버린 것이기 때문에(...) 믿는 도끼에 발등이 제대로 찍힌 셈이다.[2]

파일:가놀드쌩얼.png
슈트를 벗은 모습이 따로 존재하는데, 머리 위에 아무런 장식이 없어 다른 스프런키들보다 유독 대머리(...)같이 느껴진다. 특히 폴로들에게도 있는 눈썹이 없어서 더욱 허전해보이는 건 덤.[3]

클루커와 함께 단 둘이 로봇컴퓨터를 만들 만큼 고지능임에도 불구하고 혼자 자신의 슈트에 있는 스프링에 조여져(...) 죽었기 때문에 너무 허무하게 죽었다는 평이 많다.[4]

여담으로 제작자가 가장 애정이 가지 않는 스프런키 캐릭터라고 한다. 디자인 구상을 하지 못해 대충 짠 캐릭터이기 때문. 하지만, 3차 창작에서는 비중이 높기도 하고, 오히려 그 특유의 단순한 슈트 디자인에 인기가 있는 편이다.

참고로 호러 버전의 이빨 사진은 위키백과의 이빨 사진을 흑백 처리화한 것이다.

3차 창작에선 비슷한 취미를 공유하면서도 펀 봇과 미스터 펀 컴퓨터를 같이 만든 클루커하고 자주 엮이며, 아예 이 넷이 묶여 가족처럼 묘사되기도 한다. 혹은 같이 게임하는 사이인 오렌과 사이먼하고도 엮이기도 한다. 사망 사유가 너무 허무했는지 일부 모드에서는 외상이 있는 생존자로도 나온다.[5]

가끔씩 슈트에서 레이저를 발사하거나 날 수 있는 능력 같이 슈트에 특별한 능력을 보유한 강자로도 묘사된다.

슈트를 입었다는 특징과 생긴 모습 때문에 이 부분을 좀 더 부각시켜 간간이 기계 마냥 묘사되기도 하고 이 때문에 클루커가 가놀드를 만들었다는 스토리도 존재한다.(...)[6]

몇몇 영상에서는 머리에 바이저만 씌어져있고 나머지가 모두 맨몸 것처럼 묘사되기도 한다. 어떻게 생물 입이 기계처럼 커지는지도 의문이다.

스크래치에서 알 수 있듯이 호러 버전 모습에서 슈트를 치우면 숨겨진 해피 버전 눈이 나온다.(...)

캐릭터들 중 유일하게 이름이 독일계이다. 그래서인지 아주 드물게 독일인으로 묘사되는 경우도 있다.(...)

[1] 스왑 모드의 팬들 사이에서는 클루커, 가놀드, 사이먼, 오렌 총 4명을 묶어서 게임조라 부르기도 한다.[2] 이 특징 때문인지 스프런키 3차 창작에서는 누군가가 슈트를 조작해서 죽게 만들었다는 설정을 붙이기도 한다.[3] 심지어 다른 대머리 캐릭터들과 비교해봐도 레디, 클루커, 비네리아, 브러드는 뿔이라도 나 있고 터너와 제빈, 블랙은 모자라도 쓰고 있지 가놀드는...[4] 사실상 블랙에게 대항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캐릭터였지만...[5] 스왑 모드나 리테이크 모드, 기생충 모드(페이즈 2 한정)가 그 예. 참고로 가놀드는 모든 사망자들 중 3차 창작에서 외상이 있는 생존자로 나오는 경우가 가장 많은 편이다.[6] 특히 SPRUNKED, SPRINKLE 모드. 이 모드에서는 아예 기계(...)가 된다.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 SPRUNKI/캐릭터 문서의 r1578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나무위키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1578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