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1차 픽스 대란2. 2차 픽스 대란3. 3차 픽스 대란4. 제작자 뒷담화 사건5. 서울역 테러 사건
5.1. 1차 서울역 테러 사건5.2. 2차 서울역 테러 사건5.3. 3차 서울역 테러 사건5.4. 4차 서울역 테러 사건5.5. 5차 서울역 테러 사건5.6. 6차 서울역 테러 사건
6. 킹스맨 맵 거래 협박 사건7. 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V2 개발 중단 사태
7.1. 개요7.2. 여파
8. 프로젝트 - 감사실 갈등9. 남양주시 다산동 RP와의 갈등 및 블랙리스트 사건

1. 1차 픽스 대란[편집]

픽스가 금지되어 관리자 2명이 시위를 벌인 사건이다.

해당 관리자들은 모두 해임되었다.

2. 2차 픽스 대란[편집]

맵에 픽스가 너무 많아 셧다운을 한 사건이다.

픽스를 통해 케이블카를 만들 수 있는데, 이 케이블카를 운영하지도 않으면서 방치를 해놓고 서울역 앞에 철도박물관까지 지었기 때문에 렉이 걸릴 수 밖에 없었다.

해당 사건으로 인하여 2명의 관리자가 해임되었으며, 한 관리자는 철도경찰, 역무원, 발차원, 기자를 제외한 모든 직업에 지원 할 수 없고, 나머지 한 관리자는 철도경찰, 역무원, 기자를 제외한 모든 직업에 지원 할 수 없다.

3. 3차 픽스 대란[편집]

픽스를 주로 쓰는 관리자가 만든 철도박물관이 거의 다 완성되었는데 관리팀장이 서버 렉으로 인하여 셧다운을 하여 픽스로 지은 것들이 전부 다 날라갔던 사건.

당시 디스코드에는 "시발하는 스레드"가 철도박물관 제작 관리자에 의해 만들어졌고, 철도박물관 제작 관리자가 총관 개새끼라고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한 관리자한테는 총관리자 저주 인형 있다.라는 등의 메시지를 보내고 뒷담화를 하다 적발되어서 해임되었다.

4. 제작자 뒷담화 사건[편집]

관리자 1명과 플레이어 2명이 제작자에 대한 뒷담을 깠던 사건. 당시 상황은 이러하다. 제작자는 해명에서 플레이어와 관리자를 위해 업데이트 급하게 한것이라 했다. 더불어 한 플레이어는 욕설까지 포함하여 뒷담을 깠다.

파일:뒷담 한국기차2.png
파일:뒷담2한국기차.png

5.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유저 스폰이 가능해지면서 생긴 사건사고들이다. 또한, 서울역 테러 사건은 날짜가 명확하지 않다.[1]

5.1. 1차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1차 서울역 테러 사건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1차 서울역 테러 사건 1.png
발생 시각
2022년 11월 18일 오후 8시 18분경 ~ 2022년 11월 18일 오후 9시 15분경[추측]
피해
KTX-1, 1호선 뱀눈이, 1호선 동글이 탈선
1호선 큐브, 1호선 뱀눈이, 1호선 동글이 운행 중단

유저 스포너가 추가된 이후 최초의 테러 사건이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이 사건을 끝으로 테러가 별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그 예상은 빗나가도 너무 빗나갔다.

여담으로 3차 서울역 테러 사건이 터지기 전까지는 해당 사건의 이름은 "1차 서울역 연쇄 탈선 사고였다."[3]

5.2. 2차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2차 서울역 테러 사건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2차 서울역 테러 사건 1.png
발생 시각
2022년 11월 19일 오전 8시 50분경 ~ 2022년 11월 19일 오전 9시 14분경
피해
1호선 뱀눈이, 1호선 큐브, 1호선 동글이 탈선
1호선 큐브, 1호선 뱀눈이, 1호선 동글이 운행 중단
관리자의 :nuke 명령어 사용[4]

가장 빨리 수습된 테러 사건. 1호선의 모든 열차가 탈선하였으며, 한 관리자가 nuke 명령어를 사용했는데, 사용하기 전 서울역에 있던 플레이어를 모두 대피시켰다.[5] 결국 실패하여 셧다운되었다(...)

여담으로 3차 서울역 테러 사건이 터지기 전까지는 해당 사건의 이름은 "2차 서울역 연쇄 탈선 사고"였다.[6]

5.3. 3차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3차 서울역 테러 사건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3차 서울역 테러 사건 1.png
발생 시각
2022년 11월 19일 오후 9시경 ~ 2022년 11월 19일 오후 9시 30분경
피해
1호선 뱀눈이, 1호선 큐브, 무궁화호, 해랑
1호선 큐브, 1호선 뱀눈이, 무궁화호, 해랑 운행 중단
서버 전체 셧다운
[당시의 심각한 상황]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3차 서울역 테러 사건 1.png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3차 서울역 테러 사건 2.png

5.4. 4차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4차 서울역 테러 사건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4차 서울역 테러 사건 1.png
발생 시각
2022년 11월 20일 오전 9시경 ~ 2022년 11월 20일 오전 10시경
투입 인원
5명
피해
모든 열차
모든 열차 운행 중단
[당시의 심각한 상황]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4차 서울역 테러 사건 1.png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4차 서울역 테러 사건 2.png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4차 서울역 테러 사건 3.png
파일: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4차 서울역 테러 사건 4.png



이 사건으로 인하여 유저 스폰기가 삭제 되었다. 물론 영구 삭제 되는 것은 아니고 복선화 업데이트가 될 때까지만 삭제한다고 하였다.

5.5. 5차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모 유저가 폭격기를 몰고 와 서울역과 열차, 플레이어를 폭격한 큰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인해 관리자 2/3이 해임되었다. 이 사건으로 한기심(한국 기차 시뮬레이터)은 거의 멸망 직전까지 가게 된다.

5.6. 6차 서울역 테러 사건[편집]

6차 서울역 테러 사건
파일:6차 서울역 테러 사건1.png
발생 시각
불명
투입 인원
불명
피해
모든 열차, 서울역, 남영역, 용산역, 영등포역, 대전역
모든 열차 운행 중단
[당시의 심각한 상황]
파일:6차 서울역 테러 사건1.png
파일:6차 서울역 테러 사건2.png

2023년 1월 5일 오후 10시경, ktx505 전 관리자와 VIP를 구매한 유저들이 맵을 복사하여 맵을 폭파한 사건. 해당 관리자는 자신의 팀을 제작자로 바꿔 맵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다. 결국 죄 없는 플레이어들이 피해를 입었으며, 이것도 일종의 권한 남용이다.
또한 제작자로 팀을 바꾼 ktx505는 m 명령어로 "NO SHUTDOWN"이라며 셧다운해도 모자랄 판에 자기도 즐기고 있다(...)개판
파일:6차 서울역 테러 사건3.png
인게임에서 m 공지를 통해 제작자가 해당 게임 서버를 닫는다고 하였으나, 필자가 직접 DM으로 확인해본 결과 사실이 아니였다. 또한 해당 게임의 열차들을 모두 로블록스 마켓플레이스에 업로드했다고 한다.
2023년 1월 5일 오후 10시, 제작자가 모든 서버들을 셧다운하면서 사태는 마무리 된다.

6. 킹스맨 맵 거래 협박 사건[편집]

파일:킹스맨사건1.png
파일:킹스맨사건4.png
파일:킹스맨사건3.png
파일:킹스맨사건2.png
파일:킹스맨사건6.png
파일:킹스맨사건5.png
제작자 : 우리 열차 앞차와의 거리 유지를 위해 잠시 정차 해있습니다
(이 밑으로는 모두 자신을 킹스맨 보스라고 하는 사람과 제작자와의 비공개 채팅 내용이다.)
??? : 선생님
제작자 : 네
??? : 저한테 와보세요
??? : 킹스맨 보스인데
??? : 맵방문 했어요
??? : 거래 좀 합시다
??? : come

최초 거래 제안 채팅

2022년 12월 18일, 자신을 킹스맨 보스라고 주장하는 한 유저가 게임에 접속해 제작자에게 맵 거래를 제안한 사건.
해당 사실을 디스코드 서버에 알리자 많은 사람들이 해당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조사해본 결과 킹스맨은 맞으나, 보스 여부는 불확실했다. 그런데 유저들과 제작자, 운영진들이 불안에 떠는 이유는 따로 있다.

"킹스맨"이라는 조직은 로블록스에서 활동하는 조직이다. 주로 한국 맵에 등장하며 거래를 제안한다. 만약 거절 당할 시 100여명이 접속해 테러를 하거나 조직원 5~10명이 맵에 접속해 조용히 플레이하다 나간다. 그러니까 거절 당해도 계속 킹스맨 조직에 의해 주시 당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킹스맨 조직이 테러하고 거래를 제안하는 이유는 로벅스, 돈을 뜯기 위해서다.

결국 제작자는 최대한 정중히 거절하였으며, "하지만 자신은 킹스맨을 좋아하고 사랑한다"라고 했다. 2022년 12월 18일 8시 5분, 드디어 킹스맨 보스가 게임을 나갔다. 다행히도 해당 사건 이후로 킹스맨 조직원들은 보이지 않았다.

7. 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V2 개발 중단 사태[편집]

7.1. 개요[편집]

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V2 개발 중단 사태
주요 인물
전 V2 개발자 A, V1 관리자 B
피해
V2 개발 중단
V2 맵 바이러스 감염
A 개발자가 B 관리자와의 언쟁을 벌인 후 현재 개발 중인 한국 기차 시뮬레이터 V2 맵에 바이러스를 심었던 사건.
해당 사건으로 인하여 A 개발자는 블랙리스트에 등재되었고, B 관리자는 아무런 처벌 받지 않았다.

7.2. 여파[편집]

V2 개발 시작 22일만에 개발이 중단되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인 "서울 지하철 시뮬레이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7], 개발자 4명을 모집 중이다.

8. 프로젝트 - 감사실 갈등[편집]

규칙 제정으로 인한 마찰, 감사 일정으로 인한 마찰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여 관계가 극악으로 치달았다. 여러가지 문제들로 인한 특수감사로 2023년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개발 정지를 당했다.

[ 감사 일정으로 인한 사과문 ]
프로젝트 관련 사과문
2023년 6월 4일, 저희 감사실은 프로젝트(이하 프젝)을 대상으로 감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저희 감사실은 감사를 하기 위해 프젝 서버에 들어가서 증거 또는 자료를 구하려 했습니다. 프젝 인원분들께서는 이 행동을 "오두방정 떤다"라고 저희 감사실을 비판했습니다.
네, 시간도 없어서 자료도 못 구하고 감사를 한다고 난리를 피운 점.
또한, 프젝 감사가 연기가 결정돼서 공지를 하였지만 "감사 시간 변경됐습니다"라고 자세히 공지를 안한 점. 죄송합니다.

저희 감사실은 앞으로 이런 일이 또 발생하지 않게끔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프로젝트 수뇌분들, 많이 당황하셨을 프로젝트 인원분들께 심심한 사과 전합니다. 죄송합니다.

9. 남양주시 다산동 RP와의 갈등 및 블랙리스트 사건[편집]

한국 기차 시뮬레이터가 남양주시 다산동 RP를 블랙리스트에 등재하였다.

이유는 공식적으로 밝혀지진 않았으나 해당 게임과의 갈등으로 인해 블랙리스트에 등재시킨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남양주시 다산동 RP도 한국 기차 시뮬레이터를 블랙리스트에 등재했다.

[1] 기사로 최초로 알려진 시각을 기준으로 한다.[추측] 해당 사건에 대해 마지막으로 올라온 기사가 9시 3분에 올라왔는데, 해당 기사에서 사건이 수습되었다는 내용이 없었다.[3] 나중에 테러였음이 밝혀졌다.[4] 해당 명령어는 사용하면 정해진 반경까지 폭발 후 없어지는 명령어인데, 해당 명령어는 거의 쓰이지 않고, 관리팀장은 물론이고 제작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잘못하면 서울역 전체가 날라갈 수 있는 명령어이다.[5] nuke 명령어의 반경이 얼마나 넓은지 보여준다.[6] 해당 사건도 나중에 테러였음이 밝혀진 케이스.[7] 그러나 현재 소식이 들려오지 않는 것으로 보아 중단 된 것으로 추정된다.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72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l logo.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72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