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 지휘 주술사에서 넘어옴
분류
1. 개요[편집]
원소 지휘 주술사 |
주요 카드 |
2. 평가[편집]
2.1. 장점[편집]
- 강력한 퀘스트 보상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번 게임 동안 주문을 2회 시전하는 브루칸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강력한 효과로 주문의 효율을 배로 증가시키고 지금까지의 번딜을 (생체 발광x2)x2으로 4배, 혹은 16배까지 효율을 낼 수 있게 된다.
2.2. 단점[편집]
- 과부하
아무리 퀘스트 보상으로 과부하를 해제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결국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는 내 다음 마나수정을 잠가야 하고 과부하 자체가 해제할 카드가 그리 많은 것도 아니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손에 잡히지 않으면 그대로 야생전 기준 상대편에게 템포가 밀릴 수 있는 심각한 패널티를 지닌 채 플레이를 해야한다.
3. 역사[편집]
- 그리핀의 해
- 히드라의 해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에서 생체발광과 아즈샤라의 광채를 지원받았다. 생체발광과 브루칸의 강력한 시너지로 고점이 매우 높아졌다. 브루칸 적용 시 주문들의 피해가 (생체발광x2)x2 = 최소 4배가 되며, 한 번더 사용하면 16배라는 무시할 수 극고점을 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아즈샤라의 광채 또한 주문 시너지 카드로 유용하게 쓰이는 편. 해저 안내원 핀리 경도 패말림을 해결해줘서 채용된다.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서 왕자 레나탈을 지원받았다. 생존력을 높여줘 40장 축도 보이기 시작했다.
- 늑대의 해
- 티탄에서 과부하 지원 카드들을 또 받았다.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는 단일 제압, 광역, 과부하 서치 등 덱 자체의 성능을 강하게 만들어줬으며, 빗발치는 천둥 또한 개구리 사이클로 비용을 0까지 감소시키기 쉽고, 번개의 섬광은 자연 주문이 많은 원소 지휘 덱에 큰 힘을 줬고, 폭풍군주 토림 또한 과부하 해제와 드로우라는 강력한 성능으로 인해 무조건 채용된다. 번개같은 반사 신경도 아드 복사로 인해 채용된다.
- 페가수스의 해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서 동화 숲을 지원받았다. 덱에 유용한 전함 하수인이 많아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