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분류
1. 개요2. 아갈캣 인게임3. 아갈캣 스토리4. 비판 밎 논란
4.1. 아갈캣 스토리의 선정적 광고4.2. 비판 비수용4.3. 관리자의 독재적 행보와 검열
5. 여담

1. 개요[편집]

아갈캣은 온라인으로 하는 세포키우기 게임이다 주소는 이곳이다.

2. 아갈캣 인게임[편집]

아갈캣 게임을 할수있는 공간이다. 무한분열서버와 기본서버가 있으며 무한분열 서버는 1시간마다 초기화된다. 욕설등 여러 언어가 금지어로 설정되어 있다. 심각한 욕설이나 봇핵 사용등을 하는 유저들은 빠르게 정지당할 정도로 관리가 빠르다.

3. 아갈캣 스토리[편집]

인터넷 커뮤니티 같은 곳이며 글과 댓글을 작성할수 있다.[1]

4. 비판 밎 논란[편집]

4.1. 아갈캣 스토리의 선정적 광고[편집]

아갈캣 스토리에서 여러 선정적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으며 여러 유저가 개선을 요구했지만 아직까지 개선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 글은 선정적 광고에 대한 유저가 올린 글입니다.

4.2. 비판 비수용[편집]

다른 서버들에 비해서 관리가 빠르기는 하지만 그래도 반나절에서 길면 하루가 넘게 걸리는 신고 시스템에 대하여 한 유저가 개선을 요구했지만 관리자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았고 오히려 개선을 요구한 유저를 정지시겼습니다. 그 사건에 대하여 한 스토리 유저[2]가 사건을 정리하는 글을 작성하자 글을 삭제하고 그 사건에 대하여 언급하는 유저들의 글 삭제와 심하면 차단까지 하는 권력남용적 행보를 지속했습니다.

다음은 해당 유저가 작성한 글로 추정되는 내용의 글입니다.[3]
[ 펼치기 · 접기 ]
해당 글로 추정되는 글의 원문[4]

1.관리자님들 처리 속도 최소 4 ~ 6시간 걸리고 최대 하루 이상 걸리는 문제를 레오라는 유저가 문의를 했습니다

2. 운영 방해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로 기간 차단조치를 했습니다.
(당시 문의글에 욕설,비방 전혀 없고 부탁하는 내용이였습니다)

3. 그래서 다시 문의 넣으니까 이유없이 게시글을 삭제하고 영구 정지조치를 했습니다.

4. 레오의 차단에 대한 먀아라는 유저가 상황을 정리하는 글을 적어서 올렸습니다.
➔운영 방해라고 게시글 삭제에 영구차단을 했습니다.

5. 다른 유저들도 부당한 차단에 대한 이의제기를 하자 게시글 삭제에 차단당했습니다.

6. 차단 사유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달라고 문의 하자 답변으로 당사자만 알려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근데 그 당사자는 문의 막혀서 하지도 못해서 대신 하는 거라고 문의 넣으니까 영구정지 했습니다.

7. 쪽지로 대화하니까 관리자가 유저들 쪽지를 함부로 읽었습니다.

8. 그래서 쪽지를 읽은 잘못된 행동에 대한 문의 하면서 항의를 하자 고객센터 막아버리고
쪽지함 없애고 게시글 작성하는 것도 없애다가 결국 여론에 밀리자 스토리 잠정 운영 중단시켰습니다.

9.스토리를 다시 개장한 이후에도 자신에게 불만을 제기하거나 과거 사건들에 대하여
언급하는 유저들을 모두 기간,영구 정지 처리하며 스토리 유저들이 진실을 알지 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자신의 대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유저들에 대하여 부적절한 대응을 하고있는것으로 보이는 여러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해당 사건을 정리한 글[5]
1.초고수연맹이라는 유저가 고객센터에 문의를 접수합니다.
문의 내용➔ "관리자님 우리 쪽지 보신적 있나요?"
.답변➔ "없습니다"

2.그러자 다시 문의를 접수합니다.
문의 내용➔ "그러면 과거에 쪽지로 욕설을 주고받은 유저들은 어떻게 아신건가요?"
답변:X ( 그런적 없습니다)

3.그러자 갑자기 답변 없이 "운영 방해"로 정지를 먹입니다
쪽지를 보신적이 없다는 관리자님의 말에 과거에 쪽지로 욕설을 주고받은 유저들은 어떻게 아신건지 질문하자 정지를 먹인것입니다.

4.과거에 패드립등 심각한 욕설을 하던 유저도 1주일 정지에 그첬는데 자신에게 곤란한 질문을 하자 영구 정지를 해버립니다.

5.그 이후에 저의 정지의 이유를 궁금해하며 저의 정지 이유를 물어보는 유저는 정지 사유도 없이 정지시킵니다.

6.그 이후에도 여러 유저들이 질문했지만 모두 영구정지 처리합니다.

7.그 이후에도 자신에게 불만을 이야기하는 유저들은 부당하게 영구정지 시키며 지금까지 어떤 사과나 대처 없이 있습니다.

라는 내용의 글도 아갈캣 스토리에 작성됐다가 바로 삭제되는등 여러 문제점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4.3. 관리자의 독재적 행보와 검열[편집]

관리자가 유저들 사이의 개인 메시지인 쪽지[6]를 몰래 보는 사건이 있었다. 여러 증거[7]가 관리자가 유저의 쪽지를 봤다는것이 확실했지만 관리자는 아무런 해명을 하지 않았고 오히려 이의를 제기하는 유저들을 무차별 정지시키면서 인터넷 독재적 행보를 보였다. 그 이후에도 자신의 운영 방침에 조금이라도 이의를 제기하거나 불만을 표시하는 유저들을 정지시키는등 잘못된 태도를 계속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발생한 사건중 관리자에게 부담스러운 사건에 대한 언급조차 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저가 올린 글의 내용 [8]

5. 여담[편집]

  • 나무위키에도 원래 아갈캣 문서가 있었는데 최근 나무위키 관리자가 역사까지 삭제하였다. 삭제 사유에 대하여 별로 언급이 없었다. 그런데 나무위키에서 아갈캣 스토리에 대한 비판내용에 대해 근거로 제시한 글이 삭제되었다.[9] [10]
[1] 단 로그인이 필요하다[2] 먀아라는 유저로 추정된다[3] 해당 사건은 2020년 6월 초반에 발생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4] 다만 이것이 확실한 내용은 아닙니다. 여러 전달을 거치면서 내용이 일부 변경,수정 되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 이와 같은 내용이라고 추측되고 있습니다.[5] 출처를 찾을수 없습니다. 해당 사건은 2020년 8월 6일쯤에 발생했을것으로 추정됩니다[6] 유저들끼리 1대 1로 서로 주고받을수 있는 내용의 메시지이다.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다른 유저들에게는 노출되지 않는다[7] 어떤 유저를 정지시겼는데 그 이유가 유저가 쪽지를 욕설을 해서라고 말을 했는데 그렇다면 쪽지를 보지 않고는 쪽지로 욕설을 한 사람을 찾을 수 없기 때문. [8] 자신이 작성한 글이 삭제되어 글이 왜 삭제된건지 궁금함을 표현하는 내용[9] 나무위키에서 아갈캣 스토리의 부정적 측면에 대해 언급하는 중 스토리의 몇몇 글들을 인용했는데 그 글들이 나무위키의 아갈캣 문서가 삭제되면서 동시에 삭제되었다.[10] 아마도 아갈캣 스토리에 대한 비판을 의식한 관리자가 삭제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에초에 글 삭제는 관리자만 할 수 있어서 관리자가 삭제한것이 거의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