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분류
단계별 이미지
파일:ZCTR42u.png
파일:vJN0OdM.png
파일:Ycqrs50.png
파일:GvVdWGa.png
파일:ffsn4T7.png

야마 올림피코
Llama olimpico
★★
디차 벤투라
Dicha Ventura
★★★
파스 칼마
Paz Calma
★★★★
루인 진
Ruin Jin
★★★★★
투신 루인 진
Champion Ruin Jin

1. 개요2. 기본 설명3. 성능4. 전용 아이템
4.1. 백호랑 장갑4.2. 사자왕 갑옷
5. 스킨
5.1. 백의의 의사 루인5.2. 설국의 무투가 루인5.3. 아웃사이더 루인5.4. 허세의 조리장 루인5.5. 삼시다섯끼 루인5.6. 헤라클레스 자리 루인5.7. 축구 소년 루인
6. 각성 루인

1. 개요[편집]


엘브리사의 모험가 중 하나.

주인공격인 루인이 속한 클래스로 기본공격에 원거리 공격이 하나도 없는 특이한 클래스다. 대신 방어력이 다른 직업에 비해 높은 편.[1] 다만 여러가지로 암울한 평가가 있는 캐릭터.단타형식으로 딱딱 끊어지는 기본공격에 탄을 완전히 차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돌려차기의 공격력이 가장 강력하지만 피격되거나 몹과의 거리가 벌어지면 연계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때문에 일정한 데미지 딜링이 힘드며 공격력이 빼어난 것도 아니다. 다른 클래스가 쓰기 꺼리는 깡공, 깡방 아이템을 부담없이 쓸 수 있단게 장점아닌 장점(...).검격광 상향때 근접공격이 다단히트 되도록 하여 필살기 게이지 수급량을 올렸지만,모든 격투가의 공통인 잽 2연타는 다단히트가 아니다.실질 필살기 게이지 수급은 보통보다 조금 못한 정도. 밸런스 패치 이후 우월했던 격투가의 방어력이 다른 클래스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게 되었다. 밸런스 패치전에는 평케였으나 패치후 다시 똥케취급받는 미묘한 클래스. 기본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고 기공장 이동속도가 줄어 다단히트가 쉬워졌으며 필살기 공격력도 높아졌지만, 반대급부로 능력치 상향폭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적다. 늘어난 사거리도 x축 뿐이라 탄과 일직선상에 서서 공격을 해야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았고 몹들이 등 뒤로 지나가는건 그대로. 필살기 공격력이 높아졌다지만 게이지 수급량이 줄어 거기서 거기에 졸개처리용으론 적합하지 않다는 점은 변함이 없다. 후반 던전이나 월드 랭킹에선 보스를 상대로 필살기 크리티컬 로또 하나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캐릭터. 가오간과 함께 탄막게임에서 근캐 대접은 시궁창이란걸 보여준다.

2. 기본 설명[편집]

  • 1성 야마 올림피코 - 뒷골목의 싸움꾼. 마왕성의 결계에 휘말려 친구를 잃었다. '네 원수는 내가 갚을께!'
  • 2성 디차 벤투라 - 격투장의 다크호스. 일생일대의 경기에서 지는 바람에 전재산을 잃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수가 쏠쏠하다던데..'
  • 3성 파스 칼마 - 오공문파의 수석 졸업생. 지금까지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고 싶다. '사람들이 몬스터들 때문에 생활이 힘들다니 내가 나서야겠군.
  • 4성 루인 진 - 밥만 잘 먹으면 행복한 열혈 쾌남. 이세계에서도 이곳저곳을 누비며 수련하면서 예쁜 아가씨에세 들디대다가 차이는 일상이 지루해질 즈음 남아도는 힘을 발산할 소식이 들려온다. '어이~마왕 좀 분발해봐. 몬스터들이 허약해서 때릴 맛이 안나더라고.'
  • 5성 투신 루인 진 - 마왕군의 오른팔인 사자왕 가오간을 물리치고 전리품을 제대로 챙겼다. '사자 갈기털이 이렇게 따뜻한 줄 몰랐네. 핫핫~.'

3. 성능[편집]

클래스 스테이터스(5성 기준)
공격력(최대)
640
방어력(최대)
782
치명확률
20%
치명피해
50%
필살기회복
30
스킬쿨타임
7초
특수능력(패시브)
부활 Lv3
종합 평가
장점: 방어력이 모든 직업중에서 가장 높다. 더불어 총합스탯도 가장 높다. 잘알려지지 않았지만 보스와의 1대1능력이 상당히 높다. 화력은 좋으나 일점집중형이라는 단점이 여기선 장점으로 다가온다(...)
단점: 최악의 졸개 처리능력. 격투가의 공격에서 광역기라고 할만한건 기공장과 터치장풍 뿐이다. 근접공격은 상향을 먹어도 모두 선형태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좁고 넉백도 그다지 훌륭하지 않아 몹들이 뒷통수로 슝슝 지나간다. 필살기 마저 데미지가 강하고 마비를 건다지만 발동도 느리며 범위도 좁고 중보스급 이상은 마비도 안걸리기에 어딘가 아쉬움을 떨쳐내기 힘들다.
원거리공격
없음. 따라서 공격속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근접공격
잽,백 너클,돌려차기로 이루어진 콤보. 거리가 꽤 길며 근접공격답게 모든 공격에 탄소거 판정이 있다. 격투가의 아이덴티티. 공격력이 높은 편이지만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에로사항이 많다. 1성때 잽 두번- 백너클 한번부터 시작해서 등급이 높아질수록 콤보 수가 늘어나 4성부터 6타가 된다.
탭스킬
작은 장풍 발사. 장풍은 날아가 적에게 부딪치면 작은 범위에 스플래쉬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크게 기대할 수준은 못된다. 상향으로 발사되는 장풍의 갯수가 변했다. [2] 데미지는 꽤 강하지만 필살기 회복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다.단,5성의 경우 장풍 개수가 3개라는 점 때문에 모든것을 포기하고 말뚝장풍을 날린다면 오히려 일반공격보다 게이지 수급이 빠를 수 있다. 준비모션중 공격받으면 취소된다.
차지스킬
커다란 장풍 발사. 약간의 넉백과 탄소거 판정이 있으며 적을 관통하여 지나간다. 이 장풍이 지나가는 속도가 느린편이 아니라 큰 데미지를 기대하긴 어렵다.마찬가지로 준비모션 중 공격받으면 취소된다. 밸런스 패치후로 기공장의 이동속도가 낮아져 더 많은 다단히트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필살기
일격필살. 一擊必殺! 이라는 간지나는 한자가 나타난 뒤 주먹을 한방 날린다. 스킬을 쓴 순간부터 맵 전체의 적은 스킬이 끝날때까지 마비 상태이다. [3] 개시부터 공격판정이 나온 후 잠시 뒤까지 무적판정이 있다. 데미지가 강하며 격투가의 기본 치명확률이 높은 덕에 대미지 기대값이 훨씬 높다. 단 범위가 생각보다 작아 몹들이 퍼져있는 경우 제대로 사용하기가 힘들다.
패시브
죽었을 시 일정수치의 HP로 살아나는 "부활".3성 30%로 시작해 5성이 되면 최대체력으로 부활한다. 단 클래스가 근접공격밖에 하지 못하는 격투가이다 보니 부활해도 금방 죽는 경우가 많다. 없는것 보단 낫다는 평. 5성은 따로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를 가졌다증가량은 최대 100퍼센트.[4][5]부활스킬엔 버그가 있는데, 필살기를 터치함과 동시에 캐릭터가 피격되어 부활하게 되면 필살기 게이지가 꽉 차있어도 필살기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하지만 이 경우엔 일시정지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풀면 필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쓸 수 있게된다.

4. 전용 아이템[편집]

얘 혼자 전용 무기가 없다.안습 격투가는 무기따위 끼지 않는다! 뭐? 그래서 전설의 모험가로 등장하는 루인은 블렌의 지팡이를 끼고 있었다.

4.1. 백호랑 장갑[편집]

장갑. 공격력 150 방어력 238 연사속도 100 피해감소 10% 치명확률 10% 필살피해 50%(격투가) 스킬피해 50%(격투가)
카라나에서 노숙하던 루인을 덮친 노스산의 백호랑이 가죽으로 만든 장갑. 이후에 루인은 노스산을 지키는 백호랑이를 죽이고 싶지는 않았으나 마법이 걸린 듯한 광기어린 눈과 포악한 공격에 반격할 수밖에 없었다고 술회했다.

4.2. 사자왕 갑옷[편집]

갑옷. 방어력 284 피해감소 13% 치명피해 50% 뱀프터치 Lv2 필살피해 50%(격투가) 스킬피해 50%(격투가)
마왕의 사천왕중 한명인 사자왕 가오간의 갈기와 가죽으로 만든 갑옷.

5. 스킨[편집]

5.1. 백의의 의사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병원.png
첫번째 스킨인 병원 컨셉의 스킨
방어력 150 피해 감소 1%

5.2. 설국의 무투가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겨울.png
두번째 스킨인 겨울 컨셉의 스킨
공격력 150 방어력 150 피해 감소 3% 추가 골드 25% 추가 경험치 25%

5.3. 아웃사이더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봄.png
세번째 스킨인 봄 컨셉의 스킨
치명 확률 3% 치명 피해 20% 스킬 피해 25% 필살 피해 15% 추가 골드 25%

5.4. 허세의 조리장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여름.png
네번째 스킨인 여름 바캉스 컨셉의 스킨. 모든 해양 동물들이 있는 올레드를 찾는게 꿈이라고 한다.
공격력 200 피해 감소 3% 연사 속도 50 근접 범위 10 필살기 회복 15

5.5. 삼시다섯끼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가을.png
다섯번째 스킨인 가을 컨셉의 스킨.
방어력 500 피해 감소 5% 추가 골드 25% 공격 속도 50 치명 확률 3%

5.6. 헤라클레스 자리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전설.png
여섯번째 스킨인 별자리 컨셉의 스킨

5.7. 축구 소년 루인[편집]

파일:격투가 이벤트.png
월드컵 컨셉의 이벤트 스킨

6. 각성 루인[편집]

초월강화 15강이 완료된 루인이 퀘스트로 한단계 더 각성한 모험가. 현재 업데이트가 예고되었다. 다만 도중에 무기한 연기 공지가 올라왔다.
[1] 밸런스 패치 전에는 1성 격투가의 방어력이 약 120. 5성 격투가는 600에 육박하는 정신나간 방어력수치를 자랑했었다. 밸런스 패치 후는 1성이 192, 5성은 783 [2] 1,2성은 1개, 3,4성은 2개, 5성은 3개[3] 경직이 없는 일부 적은 제외[4] 이 능력은 투혼이라는 능력으로 확인되었다. 5성 모험가가 가지고 있으니 이하의 증가량은 Lv3으로 적용된다.[5] HP ~75%: +5%, HP ~50%: +10%, HP ~25%: +20%, HP ~5%: +40%, HP ~0%: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