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온(터닝메카드 W)

최근 수정 시각:


1. 소개2. 작중 행적
2.1. 2기 (W)2.2. 극장판
3. 사용기술

1. 소개[편집]

불타는 바람 · 카이온(Kaion)

(C.V : 강시현)

나무파일:external/img.kbs.co.kr/16_01_01_1.jpg

“불타는 바람, 카이온! 크헝~!!”

No.064의 테이머들이 찾고 있는 사자형 메카니멀로 고유속성은 블루랜드. 어원은 창작물에서 많이 쓰이는 이름인 kai(카이) +Lion(라이온/사자)로 추정.

2. 작중 행적[편집]

2.1. 2기 (W)[편집]

“차 바퀴가 빠져서 꼼짝 못하게 됐구나...!”


윙라이온과 함께 터닝메카드 W 초반 스토리의 중심

윙라이온의 아들로 행방불명된 아버지 윙라이온을 찾고 있는데, 4화에서 아버지를 찾기위해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가 공원에서 우연히 손나영과 만나게 된다. 11화에서 나찬과 그 친구들과 합의하여 일단 나영이의 집에 남아있기로 했지만 데미안의 성격상 카이온이 있는장소를 알게 될 경우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영이의 집을 습격하여 카이온을 빼앗아가는 위험한 상황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으며 결국 우려대로 15화에서 병원에서 나영이와 대화한후 안전 확보를 위해 찬이에게 가려다가 카밀라에게 강제로 테이밍 당한다.

16화에서 카이온이 이소벨의 테로를 상대로 배틀을 벌이다가 망설이는 바람에 패배하여 이소벨에게 넘어간다.

18화에서는 반다인이 사용하는데, 메가 드래곤 슈터로 사용하여 프린스콩과 같이 데스퍼와 윙라이온을 슈터로 사용한 베노사와 싸우지만 무승부가 된다.

19화에서는 다비,다나가 사용하며 카밀라를 만나서 투스코와 함께 가고토스를 상대로 맞서지만 패배하여 카밀라에게 빼앗기게 된다.

20화에서 방황하는 카밀라에게 나찬 일행과 함께 행동하자고 권유한다. 그리고 카밀라에게 모든 일이 카이온 탓이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

21화에서 메가스콜피온을 슈터로 사용하여 데미안의 만타리와 배틀을 벌이지만 카밀라가 망설이는 바람에 패배하여 데미안에게 넘어간다.

망설였다고 해도 테로에게 패한 것이나 가고토스를 상대로 2 대 1로 싸웠는데도 패배하였고, 아무리 윙라이온의 서포트를 받은 상태의 베노사가 상대였다고 해도 자신 역시 메가드래곤의 서포트를 받고 있었는데 무승부가 났다. 이를 보면 윙라이온의 힘을 받지 않은 카이온의 힘은 다른 미래 메카니멀과 큰 차이가 없는 모양이다.

22화에서 데미안이 나찬 일행의 아지트가 어디냐고 물어보자 카이온은 친구들과 자신의 아버지가 위험에 빠지는 걸 막기위해 절대로 말할 수 없다고 대답한다.

23화에서는 가고토스와 데스퍼와 같이 싸운다. 이 배틀에서는 카울과 미리내의 공격을 가볍게 막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뿐만 아니라 배틀에서 카이온만이 유일하게 파워 브래스로 미리내, 카울, 그리핑크스에게 유효타를 입히는 등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그리핑크스의 그리폰이 2번째 슈터에 발생한 충격파에 의한 데미지로 인해 스스로 쓰러지면서 승리한다.

24화에서 데미안에 의해 고문을 받자 자기는 괜찮다고 말하며 견디지만 윙라이온이 나찬 일행의 아지트를 말해주고, 이후 윙라이온에게 2번째로 슈팅되어서 윙라이온의 진정한 힘을 발휘하도록 만들고 배틀에서 승리한다.

26화에서 에반과 싸우게 되었고 업그레이드된 에반에게 밀려 거의 판정패를 당하게 된다. 투스코의 난입으로 승부는 정해지진 않았지만 작중 비중을 크게 차지한 윙라이온에 비해 마지막까지 임팩트있는 모습은 보여지지 않았다.

33화에서 나찬에게 테이밍되어 나찬과 함께 도라와 배틀을 벌이다가 패배했지만, 어째선지 나로가 카이온을 가져가지 않았다.

카이온: “내가 싸우게 해 줘!”
나찬: “카이온...!”
카이온: 을 가슴 아프게 하는 건, 내가 용서못해!”

37화에서 자신을 믿으라는 윙라이온의 의미를 깨달은 후, 나로의 디스크 캐논과의 배틀에서 승리하여 디스크 캐논을 무사히 되찾게 해주는 큰 활약을 보여주었다.

2.2. 극장판[편집]

극장판에서는 디스크 캐논으로부터 윙라이온을 구해주지만 방심하는 틈에 디스크캐논에 의해 아웃된다. 최종결전에서는 그리핑크스와 가고토스, 그리고 디스크캐논과 같이 협공하여 블랙미러를 쓰러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3. 사용기술[편집]

카이온의 사용기술

“앞발이 일으키는 바람! 윈드 스윙!”

  • MC 064 - 1 윈드 스윙(Wind Swing)(기본 기술)
    (블루랜드: 60 / 레드홀: 20 / 블랙미러: 20)
    앞발을 휘둘러 생긴 바람으로 공격한다.

“폭풍의 외침! 로어 가드!”

  • MC 064 - 2 로어 가드(Roar Guard)(기본 기술)
    (블루랜드: 60 / 레드홀: 20 / 블랙미러: 30)
    강한 바람으로 공격을 튕겨낸다.

“휘몰아치는 숨결, 파워 브레스!”

  • MC 064 - 3 파워 브레스(Power Breath)(기본+강화 기술)
    (블루랜드: 50 / 레드홀: 20 / 블랙미러: 20)
    엄청난 에너지가 담긴 입김을 뿜는다.

“공포의 전기 공격! 테일 썬더!”

  • MC 064 - 4 테일 썬더(Tail Thunder)(기본+강화 기술)
    (블루랜드: 7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20)
    전류가 흐르는 꼬리로 공격한다.

“강하게 몰아붙혀라! 초크 러시!”

  • MC 064 - 5 초크 러시(Choke Rush)(강화 기술)
    (블루랜드: 50 / 레드홀: 40 / 블랙미러: 40)
    상대에게 굉장한 기세로 달려든다.

“파고드는 송곳니! 투스 스트라이크!”

  • MC 064 - 6 투스 스트라이크(Tooth Strike)(강화 기술)
    (블루랜드: 8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30)
    송곳니로 상대를 문 채 내리친다.